영화 고! 고카트 Go Karts 넷플릭스 결말 해석 리뷰

고! 고카트

Go Karts, 2020

 

<<정보>>

 

‘프란시스 오코너 Frances O'Connor’ ‘윌리엄 로더 William Lodder’ 등이 출연하고 있다.

연출 ‘오웬 트레버 Owen Trevor’ 메가폰을 잡았다.

해외 5.8 평점 기록하고 있다.

 

<<개인평가>>

인생은 빛을 찾는 과정이다.

엄마와 함께 새로운 곳으로 이사를 가게 된 잭은 고카트를 접하며 변하게 되는데..

“넌 팀보다 너가 먼저다.” 언급이 주제를 드러냈다 볼 수 있다.

 

 

1.상실(자괴감)/고립=욕망

고카트를 탈 때면 자신의 감정을 제어하지 못해 늘 결승 문턱에서 우승을 놓쳐 좌절했던 것은 물론 함께해온 팀원들에게 모진 말을 내뱉어 혼자가 되었다는 것, 이 미래로 나아가지 못한 좌절과 기댈 곳 없는 고립은 잭의 삶이 절망이었단 의미인데, 원인은..?

11살 무렵 아빠를 암으로 잃게 되면서, 잭의 내면엔 사랑을 잃은 상실과 그리움이 자리, 이것이 자신을 믿지 못한 자괴감으로(불신=욕망) 투영되어 매번 감정을 통제 못 해 결승 문턱에서 좌절했던 것이고, 또 팀원마저 밀어내 망가졌던 것, 다시 말해 잭은 아빠를 잃음과 동시에 과거에 머물렀단(11살에 머물다) 의미이다.

잭만 그러했을까..?

남편을 잃어 적적해하던 엄마를 비롯해 과거 자신의 실수로 동료가 죽자 죄책감에(스스로증오=욕망) 세상을 등졌던 코치 패트릭, 아빠의 강요로 엔지니어의 꿈을 잃었던 맨디와 주변의 따돌림을(자괴감투영) 받아온 콜린 모두 잭처럼 절망에 놓였던(어둠) 것이나, 어떻게 극복했을까..?

 

 

2.믿음(가족/팀)=사랑

슬픔을 홀로 감당해왔었던 잭은 엄마를 의지하며 슬픔을 나누게 된 것은 물론 아빠는 추억으로(감정) 늘 함께함을 깨닫게 되면서, 또 팀을 의지하며 고카트대회 우승을 이뤄냈다는(미래로 나아가다) 것은, 과거의 절망 속에 있던(아빠를 잃은 슬픔) 잭은 사랑을 통해 다시 인생의 빛을(의지할 가족/팀원이 곧 희망) 찾았단 의미이다.

새로운 사랑과 함께 삶의 활력을 찾은 엄마, 팀을 통해 세상으로 나온 코치 패트릭과 자신의 꿈을 이룬 맨디, 따돌림에서 벗어난 콜린의 모습도 주제를 뒷받침.

 

 

연출, 배우

감정을 절제 못 해 항상 우승 문턱에서 좌절한단 설정은 ‘크리드2/아사히나구..’ 등 스포츠물에서 자주 그려지는 비유인데, 이 영화에선 그 깊이가 가벼워 아쉬웠다.

크리드2(2018) 아사히나구(2017)

#고고카트 #GoKarts

 

https://youtu.be/YyBTncqx3p8

 

-인물 리뷰

프란시스 오코너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