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잃어버린 세계를 찾아서 Missing Link 애니 결말 해석 후기 리뷰

잃어버린 세계를 찾아서

Missing Link, 2019

 

<<정보>>

‘조 샐다나 Zoe Saldana’ ‘휴 잭맨 Hugh Jackman’ ‘자흐 갈리피아나키스 Zach Galifianakis’ 등이 목소리 참여했다.

연출/각본 ‘크리스 버틀러 Chris Butler’ 참여했다.

해외 6.7 평점, 제작비 1억 달러를 투자해, 미국 내 1천6백만/총2천6백만 달러의 수입을 기록했다.

2020 Golden Globe 애니메이션상 수상했다.

 

<<개인평가>>

사랑보다 값진 것은 없다.

명성에 집착해온 탐험가 라이오넬은 숲에 홀로 머물고 있던 예티 링크를 동족이 있는 지구 반대편 히말라야로 데려가기 위한 여정에 오르는데..

“자신밖에 몰라 모두 떠났다.(고립)” 언급이 주제를 드러냈다 볼 수 있다.

 

 

1.고립(명성/편견/상실)=욕망

라이오넬이 링크를 히말라야로 데려가려 했던 것은 선의처럼 보였지만, 그 속내는 예티의 존재를 입증해 자신을 무시해온 탐험가협회와 세상에 자신의 이름을 알리기 위함이었고, 라이오넬은 이 명성이 미래라 여겨 평생을 허비해왔는데, 그러했을까..?

그 명성을 얻고자 세상을 떠돌게 되면서, 전 재산을 탕진한 것은 물론 곁에 있던 연인(사랑), 친구(우정)까지 모두 잃어 혼자가 되었다는 것(고립), 이 고립은 기댈 곳 없는 절망으로, 라이오넬이 바라본 명성은 절망만 안겨주었단(명성=허상이었다) 의미라 볼 수 있다.

고립에 놓인 것은 라이오넬뿐이었을까..?

예티 링크는 동족을 찾아 히말라야 속 숨겨진 세상 샹그릴라를 찾게 되었으나, 예티종족이 동족을 거부한 채 세상과 단절을 택하게 되면서, 링크의 꿈은 헛된 희망이 되었고, 예티종족은 아름다운 세상을 지키겠단 생각에(편견) 단절을 택했지만, 그로 인해 고립에(절망) 놓였다는 점, 역시 인간만이 우월하다 여긴 편견으로 고립에(절망) 놓인 탐험가클럽, 남편을(사랑) 잃은 뒤 집에 틀어박혀 생활해온(고립) 아델리나 모두 라이오넬과 다르지 않았다 볼 수 있다.

미래는..?

 

 

2.믿음=사랑

히말라야를 찾았다 예티종족에 의해 감옥에 갇히는 위기에 처한 라이오넬일행이었으나, 라이오넬이 자신의 생각이 틀렸음을 깨달음과(명성은 허상이다) 동시에 평생 함께할 소중한 존재 링크와(우정) 아델리나를(연인) 바라보게 되면서(믿음) 함께 감옥에서 벗어나게 되었고, 링크는 새로운 친구이자 가족을 얻어, 또 아델리나는 새로운 연인으로(사랑) 상실감에서 벗어나게 되었다는 것은, 우리를 미래로 이끄는 사랑보다(라이오넬이 바라본 명성이 아닌) 값진 것은 없단 의미라 볼 수 있다.

반면 편견에서 벗어나지 못했던(세상과의 단절/인간만이 우월하다) 예티종족과 탐험가클럽은 절망을(고립에의한) 의미했다 볼 수 있다.

 

 

연출, 배우

내용은 단순했지만, 많은 시간을 투자해야 하는 스톱모션이다(클레이애니) 보니, 그 점을 높이 사 이번 골든글로브에서 애니상을 수상하지 않았나 생각된다.

#잃어버린세계를찾아서 #MissingLink

사랑/욕망

영상리뷰

https://youtu.be/n0DOTDutvdo

-인물 리뷰

조 샐다나 자흐 갈리피아나키스 휴 잭맨 엠마 톰슨 맷 루카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