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빙봉협: 시공행자, 진정한 미래는 사랑이다.(인생은 선택의 연속이다) Iceman: The Time Traveler, 2018 빙봉협2 결말 해석 후기 리뷰

빙봉협: 시공행자/빙봉협2

Iceman: The Time Traveler, 2018

 

 

<<개인평가>>

 

진정한 미래는 사랑이다.

 

명나라 황제 근위대에 있다 누명을 써 쫓기던 중 눈에 갇혀 400년 후 현실에서 깨어나게 된 허잉은 현자에게서 얻은 시간여행 열쇠로 과거로 향하게 되는데..

 

“천하를 지배하자.” 유안롱의 언급이 주제를 드러냈다 볼 수 있다.

 

 

1.권력/집착(과거)=욕망

 

유안롱은 시간여행으로 세상을 지배하는 권력이 미래라 여겼으나, 과연(권력이 미래?) 그러했을까..?

 

그 권력을 얻고자 아내와 오랜 친구를 죽음으로 내몬 것은 물론(사랑잃다=기댈 곳 없는 절망) 자신의 자리를 노리던(또 다른 권력욕) 니에후에 의해 비참한 최후를 맞게 된 유안롱의 모습은, 그가 바라본 권력은(욕망) 미래가 아닌 거품이었단(절망) 의미를 드러내고 있는 것이다.

 

유안롱만 그러했을까..?

 

과거로 돌아가는 날만 꿈꾸며, 그 과거에 미래가 있을 것이라 여겼던 허잉이 그 과거로 향했다, 다시 현실의 메이를(연인=사랑) 비롯해 모든 것을 잃었다는 것은, 허잉이 바라본 과거에 대한 미련/집착도(욕망) 유안롱처럼 허잉을 과거에 가두었단 의미가 되는 것이다.

 

미래는..?

 

 

2.갈림길=사랑vs욕망, 초콜릿=모티브

 

눈앞에 놓였던 갈림길에서 오른쪽 길을(욕망=과거에 대한 집착) 택해 모든 것을 잃었던 허잉이 현자의 가르침을 깨달아 이젠 왼쪽 길을(사랑) 택함으로 시공간을 뛰어넘은 다른 차원을(미래) 경험하게 되었단 것은, 욕망을 버림으로 얻어진 사랑이 미래란(현실을 뛰어넘는) 의미가 되는 것이며, 그 선택을 통해 잃었던 연인 메이도(사랑=인생의 행복) 찾게 되리란 복선이라 볼 수 있는 것이다.

 

초콜릿을 가리켜 미래라(행복) 한 것은, 사랑의 의미를 강조한 것이기도 하다.

 

 

연출, 배우

 

영화만큼이나 현자의 가르침도 가볍다.

 

사랑/욕망

http://blog.naver.com/camoju/221109312288

 

-인물 리뷰

황성의   견자단   임달화   왕바오창   쿠라타 야스아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