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10x10 텐x텐 텐텐, 진실한 것이 사랑이다. 2018 결말 해석 후기 리뷰

텐x텐/텐텐

10x10, 2018

 

 

<<정보>>

 

‘루크 에반스 Luke Evans’ ‘켈리 라일리 Kelly Reilly’ 등이 출연하고 있다.

 

연출/각본 ‘수지 유잉 Suzi Ewing’ 메가폰을 잡았다.

 

해외 4.9 평점, 미국 내 $2,263 수입을 기록했다.

 

<<개인평가>>

 

진실한 것이 사랑이다.

 

캐시(켈리 라일리)를 주시하던 르위스(루크 에반스)는 그녀를 납치해 방음처리(10x10) 된 방에 가두는데..

 

“당신 진짜 이름이 뭐야?” 언급이 주제를 드러냈다 볼 수 있다.

 

 

1.10x10=지옥, 증오/거짓/고립(전화/방음)=욕망

 

르위스의 집이 한적한 숲에 자리한 것(고립), 캐시가 갇힌 방이 통신불능/방음처리된 것은(고립=기댈곳 없는 절망), 그 10x10(비밀방)이 지옥이자(욕망이들끓는) 르위스의 타락한 내면을(비밀방=깊은내면) 비유한 것인데, 이는 어디서(르위스의 타락) 비롯되었을까..?

 

르위스가 아내의 사고 뉴스를 지속적으로 찾아보았던 것은(과거의 집착), 르위스의 시간은 그날에(사고로 아내를 잃은) 멈췄단 반증으로, 이 원인은 캐시를 향한 증오(욕망)도 있으나, 캐시가 감춰왔던 진실에 있던 것(거짓=욕망), 다시 말해 르위스는 캐시를 향한 증오이자, 캐시가 만든 거짓(욕망)으로 인해 타락해갔단(10x10=지옥을 만들다=과거에 갇힌 르위스의 타락) 의미가 되는 것이다.

 

이 10x10 지옥은 르위스만의 내면이었을까..?

 

그 10x10 갇힌 캐시의 내면 또한 비유한 것으로, 캐시의 내면엔 성욕/거짓(욕망)에 빠져 동생을 죽음으로, 가족을 고립으로(세상의 외면) 내몬 아비를 향한 증오(=세상을 향한 증오)가 자리해, 사람들을 죽이는 악마성이(아비의 욕망으로 타락한 캐시) 자리했었다 볼 수 있는 것이다. 거짓 신분으로 살아온 캐시의 삶 자체도 욕망인(죽은삶) 것..

 

르위스는 벗어났을까..?

 

 

2.자녀=썸머=미래, 망가진 차고

 

캐시의 탈출로 자녀-썸머가 위험에 빠진 것은, 욕망(증오/거짓)이 르위스의 미래를(자녀=썸머) 죽여 갔단 비유이나, 진실한 사랑을 찾으며(녹음 된 진실) 썸머를 구했다는 것은, 과거에 갇혀있던 르위스가 사랑(진실)을 통해 미래로 나아갔단(자녀=썸머를 바라보다) 비유가 되는 것이다. 캐시가 르위스를 현혹시킨(네 자녀가 아니다) 것은 악마의 달콤한 욕망을 상징..

 

왜 자녀 이름이 썸머였을까..? 뜨거운 태양=미래를 상징..

 

망가진 차고는 고장 난 내면의 비유로, 진실을 거부한 캐시는 그 욕망(거짓/증오..) 속에 죽어간 것..

 

 

연출, 배우

 

납치범이 악마가 아니란 반전은 ‘펫’과 비슷하며, 자녀(미래=썸머)를 찾아가는 르위스의 설득력이 떨어져 아쉽다.

펫(2016)

 

성욕/거짓(욕망)을 들먹이는 것 보니 안거시기가(인생이 거짓..) 생각...

 

사랑/욕망

http://blog.naver.com/camoju/221109312288

 

-인물 리뷰

켈리 라일리   루크 에반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