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신극장판 이니셜D : 레전드3 –몽현- 나만의 길을 찾아라. Inisharu D: Legend 3 - Mugen (2016) / 애니 결말 해석 후기 리뷰

신극장판 이니셜D: 레전드3 –몽현-

Inisharu D: Legend 3 - Mugen (2016)

 

 

<<개인평가>>

 

나만의 길을 찾아라.

 

레벨 높은 레이서 타카하시에게서 배틀 제안을 받게 된 타쿠미는 그 중압감과 더불어 레이싱 후 상황에 대한 혼란에 빠지게 되는데, 영화는 이를 통해 ‘나만의 길을 찾아라.’ 주제를 드러내고 있다.

 

“배틀 후 무엇을 해야 하는지 모르겠다.” 타쿠미의 언급이 영화의 주제를 함축적으로 드러냈다 볼 수 있는 부분이다.

 

 

1.불신/방황=욕망

 

배틀 제안을 받은 후 타카하시란 이름에서 오는 중압감과 더불어 그 이후 무엇을 해야 하는지 모를 혼란/방황에 빠져들었던 타쿠미, 여기서 이 중압감과 방황의 본질은 무엇이었을까..?

 

중압감이란 자신의 능력을 믿지 못하는 불신(욕망)에서 오는 것이며, 삶의 방향성(미래)을 잃은 혼란/방황 또한 마찬가지인 것이기에, 이 중압감/방황의 본질은 욕망이라 볼 수 있는 것, 다시 말해 타쿠미는 스스로에 대한 믿음을 잃게 되면서 중압감과 방황이란 절망에 빠져들었다는 의미가 되는 것이다.

 

이를 학생신분에서 본다면, 미래에 내가 무엇을 해야 하는지 모를 청소년기의 방황이라 볼 수 있는 것이기도 하다.

 

그렇다면 이러한 중압감/방황에서 벗어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이었을까..?

 

 

2.믿음=사랑

 

레이싱에서 승리한 후에도 자신의 능력을 믿지 못하던 타쿠미에게 타카하시가 했던 “넓은 세계로 눈을 돌려라” 언급에, 이제야 고향 밖 세상을 바라보며 삶의 목표=꿈/미래를 갖게 되었다는 것, 이는 스스로에 대한 불신이 아닌 스스로에 대한 믿음=사랑을 찾게 되면서, 이제야 비로소 방황에서 벗어나 미래를 살아갈 수 있게 되었다는 의미를 드러내고 있는 것이다.

 

나츠키와 사랑에 빠지게 되면서 새로운 세상을 경험하게 되었다는 것도, 사랑이 곧 미래라는 의미가 되는 것이나, 이러한 부분을 제대로 짚어내지 못했다 말할 수 있겠다.

 

 

위 내용을 종합하면, 스스로에 대한 확고한 믿음=사랑이 존재한다면(나만의 길) 보다 나은 미래를 살아갈 수 있다는 의미이다.

 

 

연출, 배우

 

앞선 언급처럼 나츠키와의 사랑을 영화적 메시지에 제대로 녹여내지 못한 것을 비롯해 메시지와 비유가 너무 평이했다는 생각이 든다.

 

사랑과 욕망에 대한 의미는..

http://blog.naver.com/camoju/221109312288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