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넛잡2, 사랑이 있기에 미래가 있다. The Nut Job 2: Nutty by Nature (2017) / 애니 결말 해석 후기 리뷰

넛잡2

The Nut Job 2: Nutty by Nature (2017)

 

 

<<정보>>

‘캐서린 헤이글 Katherine Heigl’ ‘윌 아넷 Will Arnett’ ‘성룡 Jackie Chan’ 등이 목소리출연하고 있다.

 

연출/각본/목소리 ‘캘런 브런커 Callan Brunker’ 참여했다.

 

해외 4.9 평점, 제작비 4천만 달러를 투자해, 미국 내 2천8백만/총5천8백만 달러의 수입을 기록했다.

 

<<개인평가>>

 

사랑이 있기에 미래가 있다.

 

땅콩가게의 폭발과 더불어 시장에 의해 녹지공원이 놀이공원화 되면서 앤디(캐서린 헤이글)와 설리(윌 아넷)를 비롯한 동물들은 살 곳을 잃어가게 되는데, 영화는 이를 통해 ‘사랑이 있기에 미래가 있다.’ 주제를 드러내고 있다.

 

 

1.돈/불신(분열)=욕망, 터전=내면, 자녀=미래

 

녹지보다 돈벌이(욕망)에 눈이 멀었던 시장에 의해 공원이 놀이공원화 되면서 동물들이 삶터를 잃게 되었다는 것, 여기서 삶터는 내면의 안식처인 사랑을 상징하는 것으로써, 그 삶터를 잃게 되었다는 것은 희망인 사랑을 잃은 채 절망에 빠졌다는 비유가 되는 것으로, 이는 표면적으로 드러난 외적절망을 드러내고 있는 것이고, 실질적으로 동물들을 절망으로 내몬 것은 그들 내부에 자리했던 불신=내부분열이라 볼 수 있다.

 

서로 힘을 합쳤다면 일찍이 위기를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었겠으나, 앤디와 설리 모두 서로의 생각만이 옳다 주장하게 되면서 동물들 내부에선 서로를 향한 믿음보다 불신(욕망)이 자리하게 되어, 끝내는 삶의 터전을 잃는 절망으로까지 내몰리게 되었던 것으로써, 이것이 갖는 의미는 나만을 생각하는 욕망은 우리 모두를 병들게 한다는 의미가 되는 것이다.

 

돈(욕망)에 찌들어있던 시장의 어린자녀가 안하무인이었다는 것 또한 그 아비의 욕망이 미래인 자녀까지 망쳤다는 위 의미를 뒷받침한다 볼 수 있다.

 

그렇다면 이런 절망은 어떻게 극복할 수 있었을까..?

 

 

2.우리라는 사랑

 

티격태격했던 앤디와 설리가 서로를 믿게 되면서, 또 자신들만의 세계에 있던 미스터펭(성룡)일행과 다른 동물들이 도움을 주게 되면서, 동물들이 다시 삶의 터전인 공원이 되찾을 수 있었다는 것은, 결국 서로를 믿고 의지할 수 있는 사랑만이 우리를 미래로 이끌 수 있다는 의미가 되는 것이다.

 

과거 허리케인으로 위기에 처해있었을 때 버디와 설리가 서로를 의지하게 되면서 생사의 위기에서 벗어날 수 있었다는 것 또한 주제를 뒷받침한다 볼 수 있다.

 

 

연출, 배우

 

메시지와 비유가 너무도 평이해 감동이 없었을 뿐만 아니라 이 작품만의 특징을 확인할 수 없었다는 것이 굉장한 아쉬움이었다 지적하고 싶다.

 

사랑과 욕망에 대한 이해는..

http://blog.naver.com/camoju/221109312288

 

 

-인물 리뷰

캐서린 헤이글   윌 아넷   이사벨라 모너   성룡   마야 루돌프   바비 카나베일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