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하이, 젝시 Jexi 결말 해석 리뷰

하이, 젝시

Jexi, 2019

 

<<정보>>

‘아담 드바인 Adam DeVine’ ‘알렉산드라 쉽 Alexandra Shipp’ ‘로즈 번 Rose Byrne’ 등이 출연하고 있다.

연출/각본 ‘존 루카스 Jon Lucas’ ‘스캇 무어 Scott Moore’ 공동 메가폰을 잡았다.

제작 당시 제목은 "The Phone" 불렸다.

해외 6.1 평점, 제작비 5백만 달러를 투자해, 미국 내 6.5백만/총8천7백만 달러의 수입을 기록했다.

 

<<개인평가>>

행복은 사랑에 있다.

평생 핸드폰에 빠져 지내온 필은 새로운 운영체제 젝시와 연인 케이트를 만나며 변하게 되는데..

 

 

1.폰(고립=자괴감)=욕망, 대화=감정교류

오프라인에서 사람들과 만남보다 하루의 시작과 끝을 핸드폰과 함께하며, 일상의 사진을 한껏 꾸며 SNS에 올려온 필은 그러한 삶이(핸드폰/온라인) 행복이라 여겼으나, 그러했을까..?

하루의 시작과 끝을 핸드폰과 함께하며 어제와 같은 패턴이 반복되었다는 것은, 과거에 갇혔단 비유였으며(절망), 새로운 운영체제 젝시로 삶이 잘 풀리는 듯했던 것도 잠시 젝시의 스토킹으로 모든 것을 잃었다는 것, 이는 필이 바라본 핸드폰은 절망만 안겨주었단 의미였으나, 이렇게는 표면적 접근이고, 실질적으로 핸드폰은 세상에 대한 두려움으로(불신=자괴감) 현실을 회피해왔던 필의 고립된 내면의(자괴감이 필의 삶을 망친 것) 투영이었는데, 이 원인은..?

어린 시절 부모가 자녀와의 대화보다(감정교류) 핸드폰만 쥐여주게 되면서, 또 부모의 잦은 다툼으로(불안정한환경) 핸드폰만 바라보았던 필은 자연히 사랑을 느끼지 못한 채 성장, 그 사랑결핍이 자신을 불신하는 자괴감으로(스스로불신=욕망) 이어져, 매사 소극적이 되어 세상과 마주하기 보다(새로운친구/연인) 핸드폰이란 고립된 세상에(폰에 의지해온 필) 머물게 되었다 볼 수 있다.

행복은..?

 

 

2.사랑=행복(미래)

핸드폰이 없으면 아무것도 할 수 없던 필이었지만, 케이트를 만나게 되면서, 어제와는 다른 오늘을(미래) 경험하며 점차 행복을 느끼게 되었고, 그 케이트를 잃지 않기 위해 생전 처음 자신의 의지로 두려워하던 세상과 마주하며 사랑을 지켜낸 것은 물론 기자의 꿈까지 이뤘다는 것, 이는 그간 알지 못했던 사랑의 감정과 함께 자존감을 찾은(스스로믿음=사랑) 필은 고립에서 벗어나(핸드폰/온라인세상) 행복을 찾았단 의미라 볼 수 있다.

즉 필이 꿈꾼 행복은 핸드폰이 아닌 사랑에 있었단(케이트와사랑, 기자의 꿈) 의미이다.

 

 

연출, 배우

부모와의 교류로 근본적인 공허함을 치유했더라면 감동도 따랐겠지만, 웃고 즐기기엔 나쁘지 않은 코미디였다.

#하이젝시 #Jexi

 

https://youtu.be/b1qQeNpOdhY

 

-인물 리뷰

알렉산드라 쉽 로즈 번 아담 드바인 마이클 페나 저스틴 하틀리 샤린 이 존 루카스 스캇 무어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