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해피 데스데이 2유, 욕망이 아닌 사랑을 좇아라.(집착, 시시포스, 양자역학) Happy Death Day 2U, 2019 결말 해석 후기 리뷰

해피 데스데이 2유

Happy Death Day 2U, 2019

 

 

<<정보>>

‘제시카 로테 Jessica Rothe’ ‘이스라엘 브로우사드 Israel Broussard’ ‘피 부 Phi Vu’ 등이 출연하고 있다.

 

연출/각본 ‘크리스토퍼 랜던 Christopher Landon’ 제작완료 후 3편 제작에 대한 계획을 알렸다.

 

해외 6.5 평점, 제작비 9백만 달러를 투자해, 미국 내 2천7백만/총6천1백만 달러의 수입을 기록했다.

 

<<개인평가>>

 

욕망이 아닌 사랑을 좇아라.

 

반복되는 18일 월요일에서 벗어났다고 생각했던 트리는 라이언이 만든 양자원자로로 인해 다른 차원의 그 날에 다시 갇히게 되는데..

 

“사랑은 사람을 더 나은 사람으로(미래) 변화시킨다.” “과거의 일들이 지금의 너를 만들었다.” 언급이 주제를 드러냈다 볼 수 있다.

 

 

1.집착(거짓)=욕망

 

라이언이 가동시킨 양자원자로로 인해 다른 차원의 18일 월요일에 갇히게 된 트리는 그 차원에 세상을 떠난 엄마가 존재하자, 원래 차원으로 돌아가는 것이 아닌 그곳에 머물려 가면 쓴 살인마를 외면하게 되었고, 그것이 행복이라(미래) 여겼으나, 과연 그러했을까..?

 

다른 차원에 엄마가 존재함에서 비롯된 여러 추억이 트리의 기억 속엔 존재하지 않던 것은 물론 그곳엔 자신을 진심으로 걱정해주던 카터와 연인이 아니었고(사랑잃다), 그곳에 머물려던 트리로 인해 많은 이들이 살인마에게 죽어갈 운명이 되었다는 것은, 트리가 택했던 다른 차원의 삶은 많은 일을 경험하며 만들어진 지금의 자신이 아닌 또 다른 자아로 자신을 잃어갔단(죽은 삶=절망) 의미가 되는 것이며, 미래를 함께할 카터를 잃음과 동시에 살인마에 대한 외면으로 다른 사람들도 절망으로 내몬 것과(사랑 잃은 절망) 다르지 않던 것이었으니, 이는 과거를 놓지 못한 트리의 집착이(다른 차원에 머물려던 선택) 트리 자신을 절망에 가두었다(자신을 잃어가다/사랑 잃다/사람들의 죽음) 볼 수 있는 것이다.

 

미래는..?

 

 

2.사랑(카터)vs욕망(엄마), 시시포스=모티브

 

자신을 잃어가는 절망에서 벗어나려, 또 살인마로 인해 발생할 세상의 혼란을 막고자, 다시 현 차원으로 돌아가기로 했던 트리가 과거에 하지 못했던 엄마와 작별인사를 했다는 것은, 이제야 과거에 대한 집착을(욕망) 버렸단 의미가 되는 것이고, 이로 인해 현 차원으로 돌아오게 되면서 반복된 죽음에서 벗어나 카터와의 사랑으로 미래를 바라보게 되었다는 것, 이는 결국 욕망이(과거에 대한 집착) 아닌 사랑을 좇아야(과거에서 비롯된 나 자신을 찾다=자존감/연인 카터/나보다 우리) 미래를 살아갈 수 있단(자신의 삶을 살게 된 트리, 과거의 반복에서 벗어나다, 살인마에게서 벗어난 다른 차원) 의미를 드러내고 있는 것이다.

 

라이언이 개발한 양자원자로를 가리켜 시시포스라 한 것은, 신의 노여움을 사 반복된 형벌에(과거에 갇히다) 처했던 시시포스를 트리에 빗댄 것으로, 그 과거에서 벗어나는 길은(형벌=절망) 사랑이란 강조가 되는 것..

 

참고로 이 시시포스에 대한 접근은 동일한 설정과 메시지를 드러낸 ‘7번째 내가 죽던 날’ 같다.

7번째 내가 죽던 날(2017)

 

 

연출, 배우

 

1편과 같은 다를 바 없는(엄마를 잃은 상실=집착) 메시지를 던지고 있어서 참신성은 떨어진다.

 

사랑/욕망

https://blog.naver.com/camoju/221109312288

 

해피데스데이

해피 데스데이(2017)   해피 데스데이2유(2019)  

 

-인물 리뷰

제시카 로테   이스라엘 브로우사드   루비 모딘   크리스토퍼 랜던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