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넥스트 젠, 사랑은 완벽이다.(기억) Next Gen, 2018 넷플릭스 결말 해석 후기 리뷰

넥스트 젠

Next Gen, 2018

 

 

<<정보>>

 

‘샤린 이 Charlyne Yi’ ‘콘스탄스 우 Constance Wu’ ‘제이슨 서디키스 Jason Sudeikis’ 등이 출연하고 있다.

 

연출/각본 ‘케빈 R. 아담스 Kevin R. Adams’ ‘조 크산더 Joe Ksander’ 메가폰을 잡았다.

 

해외 7.0 평점 기록하고 있다.

 

<<개인평가>>

 

사랑은 완벽이다.

 

반항적인 10대 소녀 메이(샤린 이)는 태너박사가 만든 비밀로봇 7723과 함께 하는데..

 

7723이 메이에게 했던 “왜 그렇게 화가나있는 거야?” 언급, “난 완벽해질 거다.” 저스틴(제이슨 서디키스)의 언급이 주제를 드러냈다 볼 수 있다.

 

 

1.로봇(이성)/아레스(전쟁)/상실=욕망, 자녀(메이)=미래

 

인간과 다른 로봇이 완벽(미래)이라 여긴 저스틴이 자신의 몸을 로봇화 시킨 것은 물론 그를 추종하던 인간들, 그 중 메이의 엄마 몰리도 로봇이(저스틴이 개발한 큐봇) 미래라 여겼으나, 과연 그러했을까..?

 

저스틴이 로봇화 되면서 아레스로 불린 것(전쟁의 신=욕망), 그의 계획에 따라 각 가정에 있던 큐봇들이 폭탄화 된 것(미래라 여긴 로봇이 다가올 종말이 되다), 나아가 몰리가 로봇에 집착할수록 자녀=메이가 반항적이(폭력=욕망) 된 것, 이는 로봇 자체가 결코 밝은 미래일(폭력적으로 변한 메이=다가올 종말) 수 없단 의미, 다시 말해 이성(로봇)은 또 다른 욕망이란(감성의 반대) 의미이다.

 

여기서 메이가 늘 화가 나있던 원인과 로봇 7723이 메이의 기억메모리 삭제를 꺼려한 이유를 깊이 있게 보면, 어린 시절 가정을 버리고 떠난(이후 세상을 떠남) 아비를 향한 원망이자 부재(사랑결핍=욕망), 또 그런 메이를 로봇에(도움이 되리란 착각) 맡긴 엄마 몰리로 인해, 메이는 부모와 어떤 감정교류(기억=사랑)를 하지 못해 늘 폭력/반항적일(욕망에 물들다) 수밖에 없었던 것, 반면 7723이 메이와 나눈 사소한 기억조차 보호하려 한 것은, 그 기억이(메이와 나눈 감정) 무엇보다 소중하단 것을(사랑=감정은 본능 외에 기억에 기반) 알았기 때문이다.

 

진정한 미래(완벽)는..?

 

 

2.기억/희생=사랑

 

메이와 함께 하며 폭력성을 드러냈던 7723이 함께 한 기억(감성)을 지키려 무기체계(전쟁=욕망)를 버림으로, 메이를 폭력이 아닌 친구들과 어울릴 수 있는 사랑으로(감정교류) 이끌었다는 것(안정화된 메이=미래), 나아가 저스틴에 의해 메이(세상)가 위기에 처하자 자신을 버리는 리셋을(희생=사랑) 통해 메이를(세상) 지켜냈다는 것은, 진정한 미래/완벽은 사랑이란 의미를(로봇=이성이 아닌 서로의 부족함을 채울 수 있는 사랑으로 진화한 7723, 행복을 찾은 메이) 드러내고 있는 것이다.

 

서로를 증오했던(욕망) 메이와 그린우드가 서로를 도운 것, 딸-메이에게 로봇이 아닌 자신이(엄마=사랑) 필요했단 것은 깨달은 몰리의 모습은 주제를 뒷받침..

 

엔딩서 7723과 엄마-몰리, 개-모모, 메이가 새로운 기억을 쌓아간 것은, 자연히 사랑도 쌓아간단 의미...

 

 

연출, 배우

 

‘빅 히어로+월E’의 아류작 느낌에 기억의 상징성이 더해졌는데, 아이들이 기억에 대한 깊이를 이해할 수 있을지..

빅 히어로(2014) 월E(2008)

 

기억에 대한 의미는 ‘더 기버: 기억전달자/레저 시커..’ 잘 드러난다.

더 기버: 기억전달자(2014) 레저 시커(2017)

 

사랑/욕망

http://blog.naver.com/camoju/221109312288

 

-인물 리뷰

샤린 이   콘스탄스 우   존 크래신스키   제이슨 서디키스   마이클 페나   데이빗 크로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