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명탐정 코난 : 제로의 집행인, 그릇된 사랑은 더러운 욕망이다.(IOT테러) Detective Conan: Zero the Enforcer, 2018 애니 결말 해석 후기 리뷰

명탐정 코난 : 제로의 집행인

名探偵コナン ゼロの執行人, Detective Conan: Zero the Enforcer, 2018

 

 

<<개인평가>>

 

그릇된 사랑은 더러운 욕망이다.(IOT테러)

 

국제정상회담 개최를 앞둔 에지오브오션에서 IOT테러가 발생한 후 유명한탐정이 누명을 쓰게 되는데..

 

“이것은 나라를 위한(미래) 것이다.” 범인의 언급이 주제를 드러냈다 볼 수 있다.

 

 

1.IOT테러/협조자=욕망, 결과가 수단을 정당화할 수 없다.

 

범인은 자신의 목적을 위해 IOT테러를 활용하며, 그것이 미래라(나라의 안정을 위한) 이야기했으나, 그러했을까..?

 

범인의 테러로 사상자가 발생해, 그들 가족에게 슬픔(절망)을 안겨주었단 것은, 범인의 생각과 달리 그 IOT테러행위는 욕망이었단(그릇된사랑) 의미, 좀 더 본질적으론 결과가(범인이 생각한 미래를 위해) 수단을 정당화 할 순 없단(테러행위인 범죄=욕망이 희석되진 않는다) 의미가 되는 것이다.

 

범죄를 해결한단(미래) 명목 하에 경찰과 검찰이 협조자들의 약점을 잡아 활용하며, 그들이 원치 않는 행위/범법자로 내몬 것도 같은 의미가 된다 볼 수 있다. 사랑이란(나라를 위한다) 명목 하에 절망에 빠진 이세일과 변호사의 모습..

 

미래는 어디에..?

 

 

2.믿음/희생=사랑

 

협조자들의 약점을 활용한(조직의 이익=욕망) 경찰/검찰과 달리, 코난의 친구들과 박사, 장미가 타인의 강요가 아닌 자신의 의지로(자유의지) 서로를 돕게 되면서, 또 코난과 안기준이 서로의 협조자가(믿음) 되고 위험을 마다않게(희생) 되면서, 대형 참사를(세상의 절망) 막았단 것은, 미래는 욕망이(내 뜻만 강조한 경찰과 검찰) 아닌 사랑에 있음을(자유의지로 서로를 믿은 코난일행) 드러내고 있는 것이다.

 

본질적으론 옳은 결과를(밝은 미래) 위해선 그 과정 또한 정당해야(자유의지=순수한사랑) 된다는 의미이다.

 

 

연출, 배우

 

시리즈가 거듭될수록 범인에 대한 의미부여는 비슷하나, 신기술이 적용되어지긴 한다.

 

사랑/욕망

http://blog.naver.com/camoju/221109312288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