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더 히어로, 욕망을 버려라.(명성=성공은 빙산의 일각) The Hero, 2017 결말 해석 후기 리뷰

더 히어로

The Hero, 2017

 

 

<<정보>>

‘샘 엘리어트 Sam Elliott’ ‘캐서린 로스 Katharine Ross’ 둘은 실제 부부이다.

 

연출/각본 ‘브렛 헤일리 Brett Haley’ 메가폰을 잡았다.

 

영화의 초기 제목은 "Iceberg" 이었으나, 최종 변경되었다.

 

해외 6.5 평점, 미국 내 4백만 달러의 수입을 기록했다.

 

<<개인평가>>

 

욕망을 버려라.(명성=성공은 빙산의 일각)

 

과거의 명성에 젖어 살던 리헤이든(샘 엘리어트)은 췌장암에 걸리게 되는데..

 

“아빤 늘 멀리 있었다.” 딸-루시(크리스틴 리터)의 언급, 루시와의 약속보다 약에 취했던 리헤이든의 모습이 주제를 뒷받침한다 볼 수 있다.

 

 

1.명성(자괴감)/술/약물/암=욕망, 루시=미래, 집=내면

 

리헤이든이 췌장암진단 후 치료를 포기한 것, 이는 미래를 잃은 절망을(치료포기=살아갈 이유 없다) 강조한 것인데, 원인은(리헤이든의 절망) 무엇이었을까..?

 

과거 배우로 잘 나갔을 땐 명성(스포트라이트)에 취해, 늙고 초라해진 현재엔 찾아주는 이 없자 자괴감으로(명성에 대한 집착으로 스스로증오=욕망) 술/약물에 빠져 지내면서(명성/자괴감의 투영), 아내와는 이혼, 딸-루시와는 변변한 추억(감성)하나 없이 서먹해졌다는 것, 이 루시는 리헤이든의 미래로써, 결국 리헤이든의 욕망(명성->자괴감->술/약물)이 미래를 앗아갔단(자녀/치료거부) 의미가 되는 것이다.

 

늘 자신의 옛 영상을 찾아보고(명성=과거에 집착), 집에 공허함만 가득했던 것은, 리헤이든의 욕망으로(명성) 내면은 공허해졌단(무의미한 삶) 강조..

 

벗어났을까..?

 

 

2.성공은 빙산의 일각이다.

 

‘성공은 빙산의 일각이다.’ 언급처럼, 그간 리헤이든이 추구한 명성(욕망)이 거품이란 것을 깨닫게 되면서, 딸-루시에게 다가가 용서를 빌며 화해를 하게 된 것(욕망을 버리다), 또 샬럿(로라 프레폰)을 만나게 되면서, 거부해온 치료를 시작했단 것은, 사랑을 찾아 미래를 바라보게 되었단(치료/루시와 관계회복) 의미가 되는 것이다.

 

루시와 화해 후 파도가 뒤로 걷힌 것(혼란스러움 해소), 태양과 마주한 것(미래), 영화 초반 짜증내던(이런 일까지 해야 하나? 자괴감) 성우 일을 묵묵히 한(과거가 아닌 현재를 즐기다) 것은 주제를 뒷받침...

 

 

연출, 배우

 

아비 리헤이든의 욕망으로 자녀-루시도 불행한 삶을 살았다는 표현, 엔딩서 약물을 버린 다는 표현이 있었다면 좋았을 것..

 

사랑/욕망

http://blog.naver.com/camoju/221109312288

 

-인물 리뷰

로라 프레폰   크리스틴 리터   샘 엘리어트   닉 오퍼맨   카메론 에스포지토   브렛 헤일리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