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미션 임파서블3, 진실한 것이 사랑이다. Mission: Impossible III, 2006 결말 해석 후기 리뷰

미션 임파서블3

Mission: Impossible III, 2006

 

 

<<정보>>

 

줄리아역 Rachel McAdams 거절, 최종 ‘미셸 모나한 Michelle Monaghan’ 캐스팅.

 

린지역 Katie Holmes, Lindsay Lohan, Elisha Cuthbert, Jessica Alba 고려, 초기 Scarlett Johansson 캐스팅되었다 보류, 최종 ‘케리 러셀 Keri Russell’ 캐스팅되었고, ‘케리’는 3개월간 액션훈련을 받았다.

 

이단역 ‘톰 크루즈 Tom Cruise’ 영화 대부분의 스턴트를 직접 소화했으나, 한차례 갈비뼈에 금이 가는 부상이 있었다.

 

연출/각본 ‘J.J. 에이브럼스 J.J. Abrams’ 장편연출데뷔작이 되었다.

 

해외 6.9 평점, 제작비 1억5천만 달러를 투자해, 미국 내 1억3천4백만/총3억9천7백만 달러의 수입을 기록했다.

 

<<개인평가>>

 

진실한 것이 사랑이다.

 

동생과 같던 린지(케리 러셀)가 작전 중 사망하자, 이단(톰 크루즈)은 줄리아(미셸 모나한)와 결혼생활을 뒤로한 채 오웬(필립 세이모어 호프만)을 쫓게 되나, 오히려 줄리아를 잃을 위기에 처하는데...

 

“거짓은 독과 같다.” 언급, “우리 사랑은 진실한 거죠?” 언급이 주제를 드러냈다 볼 수 있다.

 

 

1.증오/거짓=욕망

 

요원 린지가 작전에 투입되었다 죽게 된 것, 이 원인은 IMF 내부의 배신자가 자신의 거짓을 감추기(욕망이 동료를 죽이다) 위함이었던 것으로, 그 배신자는 자신의 행위가(거짓=욕망) 나라를 위한 것이라(모두를 위한 사랑) 떠들며, 나라를 위해선 악당 오웬과도 손을 잡아야 한다 주장했으나, 과연 모두를 위한(배신자의 거짓, 오웬과 손을 잡는 것이 미래?) 것이었을까..?

 

배신자의 생각이 떳떳했다면 감출필요가 없었겠으나, 그가 동료들까지 속인 것은 자신의 행위가 부끄럽단 것을(거짓말=더러운욕망) 알았기 때문, 다시 말해 배신자의 선택은 나라가 아닌 IMF의 수장이 되려했던(국장을 향한 증오/성공욕=욕망), 그 자신의 욕망(성공욕->거짓)이었으니, 이 욕망이 배신자 자신은(오웬과 함께 타락) 물론 세상까지 절망으로(토끼발=기술융합이 풀리면 중동을 넘어 세상이 혼란/전쟁에 빠지다=지옥) 내몰았다 볼 수 있는 것이다.

 

이뿐이었을까..?

 

이단이 늘 죽음과 마주한(위험) 스파이란 직업을 아내 줄리아에게 숨겨오다(욕망=거짓말=위험에 대비하지 못하다), 줄리아가 위험에 처했다는 것은, 이단의 거짓(욕망)이 줄리아를 절망으로 내몰았단 의미(이단 또한 사랑을 잃은 절망으로)이며, 이는 앞선 시리즈와 마찬가지로 이단의 절망(줄리아를 잃을)=세상의 절망(토끼발이 풀릴)을 동일시 한 것인데, 어떻게(줄리아를 잃게 될 이단=토끼발이 풀릴 세상) 극복했을까..?

 

참고로 거짓은, 이단과 배신자처럼 스스로를 죽은 삶(거짓=욕망)으로 내몰기도 하고, 타인과의 믿음(사랑)을 와해시켜 서로를 죽여가게(불신/증오=고립되다) 하는 것..

 

 

2.진실/믿음=사랑

 

불가능한 미션에 젠(매기 큐), 루터(빙 라메스), 데클랜(조나단 리스 마이어스) 모두는 작전을 꺼려했지만, 솔직한 감정을 드러낸 이단을 믿게 되면서(거짓->불신과 달리 이단의 진실함이 믿음으로 연결=사랑), 힘을 합쳐 아내 줄리아와 세상을 구했단(토끼발을 막다) 것은, 미래는 배신자가 바라본 욕망(성공욕->거짓)이 아닌 사랑(이단의 진실함=일행의 믿음)에 있음을 드러내고 있는 것이다.

 

엔딩서 줄리아에게 자신의 비밀을 털어놓은(진실함=수순한사랑) 이단의 모습도 주제를 뒷받침...

 

 

연출, 배우

 

1~2편에서 지적한 부분(이단이 욕망의 주체가 아니다)이 3편에선 거짓으로(이단의 욕망으로 자신과 줄리아가 절망에..) 엮어 흥미롭게 잘 풀어냈다고 생각된다.

 

‘필립 세이모어 호프만’과의 대립도 2편보다 훌륭했다.

 

사랑/욕망

http://blog.naver.com/camoju/221109312288

 

-인물 리뷰

미셸 모나한   매기 큐   케리 러셀   톰 크루즈   필립 세이모어 호프만   빙 라메스   빌리 크루덥   조나단 리스 마이어스   로렌스 피시번   사이먼 페그   에디 마산   아론 폴   J.J. 에이브럼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