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선생님!... 좋아해도 될까요? 지금에 최선을 다하라. 先生!, My Teacher, 2017 결말 해석 후기 리뷰

선생님!... 좋아해도 될까요?

先生!, My Teacher, 2017

 

 

<<개인평가>>

 

지금에 최선을 다하라.

 

고등학생 시마다(히로세 스즈)는 이토(이쿠타 토마)선생에 대한 감정을 마음에만 품고 있다 고백하게 되는데..

 

“잃어버린 모든 시간은 미래의 불행의 씨앗이다.” 나폴레옹의 명언이 주제를 드러냈다 볼 수 있다.

 

 

1.거짓=욕망

 

나폴레옹의 명언에서 잃어버린 시간은 무의미하게 허비되는 시간을 의미하는 것인데, 어떤 것을 가리켜 허비한 시간이라 말할 수 있을까..?

 

자신의 곁을 맴돌던 시마다를 학생이란 이유로 애써 외면해온 교사 이토가 자신의 솔직함 감정을 드러낸 것도 잠시 학교 내 둘의 사진이 퍼지게 되면서 모든 것을 정리하고 떠나려던 이토는, 그 선택이 시마다와 자신을 위한 것이라 생각했지만 결코 그렇지 못했다. 왜였을까..?

 

사태를 정리한단 이유로 마음에 두고 있던 시마다를 밀어내기 위해 이토가 거짓(욕망)을 택했다는 것, 이는 솔직한 감정을 부정함으로써, 이토 자신을 허상(욕망)으로 내모는 것이었고, 시마다의 감정 또한 거짓으로 만드는 것에 지나지 않았으니(함께한 시간들이 무의미해진단 의미), 이것이 갖는 의미는 이토가 택한 거짓(욕망)은 이토 자신과 시마다를 절망으로 내몰았다는 것, 다시 말해 이 거짓(욕망)은 좇는 삶이 바로 나폴레옹의 경계한 무의미하게 허비되는 시간을 의미했다 볼 수 있다.

 

그렇다면 시간을 무의미하게 허비하지 않는 삶은 어떤 것일까..?

 

 

2.진실=사랑

 

거짓(욕망)을 택해 불행해진 시마다와 이토가 서로에게 솔직한 감정을 드러내고 고백(훗날을 기약)하게 되면서, 씩씩히 그 미래로(졸업 후 연애) 나아가게 되었다는 것은, 주변(허상/거짓=욕망)에 휘둘리지 않는 삶, 즉 나 자신(시마다/이토)에게 진실한(스스로 믿음=사랑) 삶을 추구하는 것이 바로 무의미하게 허비되는 시간을 바로 잡을 수 있단 의미(지금에 최선을 다하기에...)를 드러내고 있는 것이다.

 

좀 더 본질적으론 진실한 사랑(순수한 열정인 꿈/남녀 간의 사랑/우정..)을 좇는 삶이 훗날 과거에 대한 후회나 미련(미래의 불행의 씨앗)을 남기지 않는단 의미..

 

 

연출, 배우

 

뻔한 이야기가 될 수밖에 없는데, 그것을 풀어가는 과정 또한 늘어져 매우 아쉽다.

 

사랑/욕망

http://blog.naver.com/camoju/221109312288

 

-인물 리뷰

히로세 스즈   이쿠타 토마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