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애니 가필드 더 무비 출연진 정보 해석 결말, 믿는 것이 가족이다(부성애와 팀워크) The Garfield Movie, 2024

가필드 더 무비

The Garfield Movie, 2024

 

<<정보>>

 

‘크리스 프랫 Chris Pratt’ ‘사무엘 L. 잭슨 Samuel L. Jackson’ ‘한나 웨딩햄 Hannah Waddingham’ 등이 목소리출연하고 있다.

연출/목소리출연 ‘마크 딘달 Mark Dindal’ 참여했다.

2007년부터 가필드 목소리 출연을 해왔던 Frank Welker 자신에게 출연 제안이 오지 않은 것에 실망감을 표했다.

해외 5.8 평점, 제작비 6천만 달러를 투자해, 총2억4천4백만 달러의 수입을 기록했다.

 

<<개인평가 - 믿는 것이 가족이다(부성애와 팀워크)>>

 

가필드는 5년만에 헤어진 아빠 빅과 재회하는데..

 

 

1.방황(가필드/빅=자괴감)=욕망(절망)

 

인간 존과 행복한 가정을 꾸려온 가필드가 징크스에 납치되었다는 것, 이는 안식처를 잃어간 가필드의 절망, 원인은..?

징크스가 빅을 없애려 아들인 가필드를 납치해 미끼로 활용했단 것은 표면적 접근, 본질은 5년 전 아빠와 거리를 배회했던 가필드는 돌아오겠단 약속에도 끝내 돌아오지 않았던 아빠를 원망하며 살아왔듯, 존과 행복한 가정을 꾸렸지만 마음 한편에는 늘 자신은 아빠에게 버려졌단 자괴감이 자리해 가필드의 내면은 망가져 있었던 것.

가필드만..?

자녀 가필드가 자신과 있을 때보다 존과 함께할 때 더 풍족하고 행복하다 느낀 아빠 빅이 자녀에게 다가서지 못하고 멀리서 지켜보기만 했다는 것, 나아가 함께하던 연인과 떨어져야 했던 오토커플, 이들도 가필드와 같은 절망.

큰 틀에선 과거 자신을 버렸단 이유로 복수를 꿈꾼 징크스에 의해 빅과 가필드가 위험에 처했다는 것, 이 위험은 가필드부자의 절망을 투영, 미래는..?

 

 

2.가필드믿음(가족=팀워크)=사랑(미래)

 

마주한 난관을 헤쳐가기 위해선 서로 힘을 합쳤어야 했지만, 과거의 앙금으로 그렇지 못했던 가필드는 지난 5년간 아빠가 자신의 곁을 맴돌며 지켜보고 있었단 사실을 알게 되면서, 또 자신을 위해 멀어지는 선택을 했단 것을 알게 되면서, 잃었던 믿음을 찾음과 동시에 아빠와 함께한 팀워크로 위기를 극복했단 것은, 결국 서로를 의지한 사랑이 가필드부자의 미래.

엔딩에서 가필드부자가 존의 집에서 함께하게 된 것은, 가필드는 비로소 내면의 안식처를, 빅은 자녀를 통해 잃었던 미래를 찾았단 의미이고, 다시 함께하게 된 오토커플도 다르지 않다.

 

 

모험을 통해 메시지를 드러내는 과정이 너무 단순해 재미도 감동도 약했다.

#가필드더무비 #TheGarfieldMovie

-인물 리뷰

크리스 프랫 사무엘 L. 잭슨 한나 웨딩햄 빙 라메스 니콜라스 홀트 세실리 스트롱 마크 딘달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