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우먼 인 윈도 윈도우, 욕망을 버려라. The Woman in the Window, 2021 넷플릭스 결말 해석 리뷰

우먼 인 윈도/윈도우

The Woman in the Window, 2021

 

<<정보>>

 

‘에이미 아담스 Amy Adams’ ‘줄리안 무어 Julianne Moore’ ‘게리 올드만 Gary Oldman’ 등이 출연하고 있다.

A.J. Finn 원작을 기반으로, 연출 ‘조 라이트 Joe Wright’ 메가폰을 잡았다.

2019년7월 스크린테스트를 했다 관객의 혼란스러움을 초래한단 지적에 부분적 재촬영으로 개봉이 20년으로 미뤄지게 되었다.

해외 5.8 평점 기록하고 있다.

 

<<개인평가>>

욕망을 버려라.

광장공포증으로 집에 틀어박혀 지내온 애나는 앞집에서 발생한 살인을 목격하게 되는데..

 

 

1.고립(죄책감=증오)/술/악몽/자살=욕망(절망), 자녀=미래, 집=내면

매일 안정제와 술만 찾으며 악몽에(미래 잃은 애나) 시달린 것은 물론 광장공포증으로 집안에 틀어박혀 지내오다 자살까지(존재이유 잃은 애나) 생각했다는 것, 여기서 안정제와 술은 현실회피수단(애나의 현실이 절망), 미래를 잃었단 비유의 악몽과 자살, 기댈 곳 없는 절망을(혼자였던 애나) 의미한 고립은, 애나의 삶이 절망, 원인은..?

과거 자신의 불륜으로(욕망을 택했던 애나) 부부싸움을 하다 차가 전복되는 사고를 당한 것뿐 아니라 통화권 이탈로 골든타임을 놓쳐 남편과 자녀를(자녀 올리비아=미래) 잃게 되면서, 애나의 내면엔 자신을 증오한 죄책감과 세상을 향한 원망이(골든타임 놓치다) 자리해, 세상을 등진 고립에 놓였던 것이고(혼자가 된 애나), 또 절망스러운 현실을 회피하고자(올리비아=미래잃다) 현실을 부정하는 망상과 술만 찾으며(자신을 잃은 애나) 자살까지 생각해왔던 것.

즉 애나가 갇혀있던 집은, 미래를 상징한 자녀와 함께 모든 것을 잃어(올리비아=애나의 미래) 절망에 놓였던 내면을 비유한 것, 결국 애나 내면에 자리한 욕망이(자신을 증오한 애나) 삶을 망쳐갔단 의미.

애나만 그러했을까..?

모든 것을 소유하려 했던 아비의 집착과(자녀의 삶을 좌우/의처증) 그로 인해 가정을 버린 어미로, 불안정한 환경에 놓여(사랑결핍) 세상을 원망해오다, 살인마가 된 자녀 또한 내면의 욕망이(살인마=애나의삶) 삶을 망쳐갔단 의미, 애나가 이 살인마와 마주하게 된 것은 내적절망의(애나의 죄책감=살인마) 투영, 미래는..?

 

 

2.믿음(자존감)=사랑(미래)

살인을 목격했음에도 경찰을 비롯해 그 누구도 애나의 말을 믿어주지 않아(애나의 고립) 홀로 위험에 처했다는 것, 이는 애나 내면에 자리한 불신/증오로 고립에 놓여간(집에 갇힌 애나) 상황을 대변했던 것이나, 애나가 자신만 알 수 있던 명확한 증거로 자신에 대한 믿음을 찾아(애나의 자존감) 부정해온 현실과 마주한 것뿐 아니라 살인마와 혈투를 벌이며(애나의 죄책감) 집 밖으로 나가게 되었다는 것은, 애나는 내면의 욕망을 버리고 사랑을 찾아(자신을 찾은 애나) 마주한 두려움을(밖으로 나간 애나) 극복했단 의미.

엔딩에서 갇혀 지내온 집을 떠나(애나의 과거) 새로운 곳으로 이사를 간 것은, 자신에 대한 믿음으로 죄책감을 떨쳐냈단(집=과거에 머물렀던 애나) 의미, 형사의 사과를 받은 것도(원망을 버린 애나) 같은 의미.

 

 

연출, 배우

비유와 설정은(집=애나의 내면) 나쁘지 않았으나, 핵심이 애나의 죄책감이었음에도 후반부 딸에게 부끄럽지 않은 모습을 보이기 위한 다짐처럼 내면의 극복과정보다 살인마와 마주한 상황으로만(애나의 외적절망) 풀어가다 보니 깊이가 많이 떨어졌다.

#우먼인윈도 #윈도우 #TheWomanintheWindow #넷플릭스

-인물 리뷰

에이미 아담스 줄리안 무어 제니퍼 제이슨 리 게리 올드만 와이어트 러셀 브라이언 타이리 헨리 안소니 마키 트레이시 레츠 조 라이트

 

https://youtu.be/Nh46getlohs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