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수퍼 소닉 Sonic the Hedgehog 슈퍼소닉 결말 해석 리뷰

수퍼 소닉

Sonic the Hedgehog, 2020

 

<<정보>>

소닉목소리 Tom Holland, Josh Gad, Chris Pratt, Andy Samberg, Bill Hader, Will Forte, Jim Parsons, Charlie Day, Paul Rudd, Adam Devine 고려, 최종 ‘벤 슈와츠 Ben Schwartz’ 참여했는데 목소리뿐 아니라 얼굴 모션캡쳐도 진행했다.

닥터 아이보역 ‘짐 캐리 Jim Carrey’ 딸이 게임의 팬으로 영화에 참여하게 되었다.

연출/기획 ‘제프 파울러 Jeff Fowler’ 메가폰을 잡았다.

해외 6.8 평점, 제작비 8천5백만 달러를 투자해, 미국 내 1억3천1백만/총2억7천3백만 달러의 수입을 기록했다.

 

<<개인평가>>

행복은 사랑에 있다.

세상으로부터 숨어 지내온 소닉은 자신의 힘을 노린 박사 아이보를 피하다, 톰과 마주하게 되는데..

 

 

1.고립(권력)/상실=욕망, 고향=안식처

자신의 힘을 노린 이들을 피해 숨어지내는 것이 미래라 여겨 정체가 드러날 때마다 다른 곳과 세계를 넘나들었던 소닉이었으나, 그럴수록 혼자라는 고립감에 젖어갔다는 것은, 기댈 곳 없는 절망으로, 소닉의 선택은(숨어지내다) 미래가 아닌 절망만 안겨주었단(고립된 소닉) 의미라 볼 수 있다.

소닉만 그러했을까..?

소닉의 에너지를 활용해 세상을 지배하려 했던 박사 아이보는 그 권력이(욕망) 미래라 여겼지만, 그 광기로 곁엔 의지할 사람이 아무도 없어 고립되었다는(절망) 것, 또 시골 마을이 아닌 대도시에 미래가 있을 것이라 여겨 샌프란시스코로 향하려 했던 톰이었으나, 그 선택으로 고향이자(내면의안식처) 함께해온 동료/마을 사람들과 멀어지게 되었단 것도 내면의 안식처를(고향=사랑잃다) 잃는 절망이었다 볼 수 있다.

진정한 미래/행복은..?

 

 

2.믿음(우정)=사랑

박사 아이보를 피하는 과정에서 톰과 함께하며 추억을 만들게 된 소닉이 그 추억 속에서 처음으로 행복을 느끼게 되었다는 것, 또 마을 사람들이 소닉을 돕기 위해 나서면서, 반대로 소닉도 마을 사람들을 구해 함께 살아가는 마을이 되었다는 것은, 결국 행복/미래는 사랑에 있었단(서로 의지하게 된 소닉과 톰, 사람들) 의미라 볼 수 있다.

엔딩에서 톰이 대도시로 나가는 것을 포기한 채 소닉과 한집에서 살아가기로 했다는 것은 내면을 공유해갔단(우정=사랑) 비유, 이와 달리 다른 행성에 홀로 머물게 된 아이보는 욕망에서 오는 고립을 강조..

 

 

연출, 배우

‘명탐정 피카츄’에 퀵실버의 슬로모션시퀀스가 더해졌다 볼 수 있는데, 단순한 메시지는 아쉬웠으나, 제작비가 배로 들어간 ‘닥터 두리틀’ 보다 괜찮았다.

명탐정 피카츄(2019) 닥터 두리틀(2020)

#수퍼소닉 #SonictheHedgehog

 

https://youtu.be/vw7xvbJSQJY

 

-인물 리뷰

벤 슈와츠 제임스 마스던 짐 캐리 티카 섬터 닐 맥도프 애덤 팰리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