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시크릿 옵세션, 욕망을 버려라(스토킹, 기억상실) Secret Obsession, 2019 넷플릭스 결말 해석 후기 리뷰

시크릿 옵세션

Secret Obsession, 2019

 

<<정보>>

 

‘브렌다 송 Brenda Song’ ‘마이크 보겔 Mike Vogel’ ‘데니스 헤이스버트 Dennis Haysbert’ 등이 출연하고 있다.

연출/각본/제작 ‘피터 설리번 Peter Sullivan’ 메가폰을 잡았다.

해외 4.4 평점 기록하고 있다.

 

<<개인평가>>

욕망을 버려라.

납치범에게 쫓기다 교통사고를 당하게 된 제니퍼는 기억상실에 빠지게 되는데..

 

 

1.집=내면, 고립/기억상실/집착(스토킹)=욕망

병원에서 퇴원 후 남편 러셀과 머물게 된 집이(집은 내면을 상징) 도시에서 1.6km 떨어진 숲에 있어 인적이 없던 것은 물론 전화/인터넷이 터지지 않았던 것, 이는 그 집에 머물던 제니퍼, 러셀의 내면이 절망이었음을(인적없고/통신불능=고립=기댈 곳 없는 절망) 드러낸 것인데, 이 원인은 무엇이었을까..?

그간 제니퍼를 짝사랑해온 가짜 러셀의 집착인(욕망) 스토킹이 납치와 살인까지 행하는 타락으로 이어졌던 것이며, 이런 가짜 러셀로 인해 제니퍼는 남편을(사랑) 잃고 기억상실로(인간의 감성은 본능 외에 기억에 기반=감성을 잃다) 절망에 놓여갔던 것이었으니, 이는 결국 가짜 러셀의 그릇된 사랑이(욕망) 짝사랑하던 상대와 자신을 타락시켜갔던 것으로써, 고립된 집은 이 둘의 내면을 비유했다 볼 수 있는 것이다.

둘만 그러했을까..?

과거 10살이었던 딸이 실종되면서 평생 죄책감과(스스로증오=욕망) 그 과거를 놓지 못하는 집착에(욕망) 사로잡혔던 형사 프랭크도 과거의 절망에 놓여있었다 볼 수 있다.

미래는..?

 

 

2.기억/도움=사랑

기억상실에(절망) 놓였던 제니퍼가 반대로 서서히 기억을 찾아가며 가짜 러셀과 맞섰다는 것, 나아가 자신을 외면하지 않은 형사 프랭크의 도움으로(사랑) 그 집에서 벗어났다는 것은, 잃었던 감성을(기억/프랭크의 도움) 찾아 절망에서 벗어났단 의미를 드러내고 있는 것이다.

엔딩에서 집에 있던 딸아이의 물건을 모두 정리했던(내면을 정리) 형사 프랭크, 남편의 편지를 받아든 뒤(사랑은 영원하다) 자신의 길을 걷게 된 제니퍼의 모습은, 내면에 자리한 욕망을 버리게 되면서(딸을 잃은/남편을 잃은 과거에 대한 집착) 감성을 찾아 미래로 나아갔단 의미가 되는 것..

 

 

연출, 배우

왜 스릴러/호러에서 고립된 집이 자주 등장하는지, 기억상실이 갖는 의미를 알면 흥미가 있겠으나, 내용이 단순하고 부실하다.

 

사랑/욕망

https://blog.naver.com/camoju/221109312288

-인물 리뷰

브렌다 송 마이크 보겔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