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애프터, 사랑은 마법이다(사랑만큼은 진실하다) After, 2019 결말 해석 후기 리뷰

애프터

After, 2019

 

<<정보>>

‘조세핀 랭포드 Josephine Langford’ ‘히어로 파인즈 티핀 Hero Fiennes Tiffin’ 등이 출연하고 있다.

원작/제작 ‘안나 토드 Anna Todd’ 원래 Paramount 제작사에 판권판매를 했었으나, 더 많은 자율성을 원해 보류 후 Aviron 제작사에 판권을 내주었다.

애프터 트릴로지는 Wattpad 소설사이트에서 10억 건이 읽혔다.

해외 5.5 평점, 제작비 1천4백만 달러를 투자해, 미국 내 1천2백만/총6천9백만 달러의 수입을 기록했다.

 

<<개인평가>>

사랑은 마법이다.

엄마의 계획 속에 살아온 테사는 대학에 입학해 하딘을 만나게 되면서 점차 변해가게 되는데..

“단순했던 삶이 그를 만나고 변했다.(애프터)” 언급이 주제를 드러냈다 볼 수 있다.

 

 

1.허상(거짓)/증오(고립)=욕망, 자녀=미래, 집=내면

어린 시절부터 연애와 대학진학, 미래의 꿈까지 엄마의 계획 속에 살아왔던(자신을 잃은 허울 된 삶) 테사, 늘 타인에게 퉁명스러워(증오의 투영) 곁에 의지할 사람 없이 혼자가 되어갔던(기댈 곳 없는 절망) 하딘, 이 둘은 절망에(허울된 삶/고립) 놓였음을 드러낸 것인데, 이 원인은 무엇이었을까..?

어린 시절 가정을 떠난 아비를 대신해 무너진 엄마를 돌보려 했던 테사는 엄마의 뜻대로 사는 것이 모두를 위한 것이라 생각했지만, 테사 자신은 허울 속에(거짓=욕망), 엄마는 그런 자녀로(자신의 미래) 절망에 빠져들었던 것이고, 역시 어린 시절 알코올중독자 아비로 인해 가정이 망가졌던 하딘은 아비를 향한 증오(욕망) 속에 살아오며, 좀처럼 사랑을 믿지 않은 채 타인에게 퉁명스러워져 의지할 친구 하나 없이 고립 속에 놓여갔던 것이었으니, 이는 결국 불안정한 가정환경이(못난 아비에게서 비롯된 가정의 붕괴=내면이 망가지다) 테사와 하딘을 절망으로 내몰았다 볼 수 있는 것이다.

미래는..?

 

 

2.글/호수=사랑만큼은 진실하다, 애프터=모티브

서로 사랑을 나누며 점차 변화된 것도 잠시 그 사랑의 시작이 거짓이었음을(게임) 깨달아 이별하게 되었으나, 하딘이 남긴 글을(이야기=감성교류) 통해 다시 사랑을 이뤄가게 되었다는 것, 이는 그 시작이 거짓이었더라도, 안에 존재하던 사랑이란 감정은 진실했단 의미가 되는 것이며, 이 둘은 사랑을 통해 과거보다 나은 내가 되어갔단(미래=내가 원하는 삶을 살게 된 테사, 고립에서 벗어난 하딘) 의미를 드러내고 있는 것이다.

서로의 감정을 처음으로 확인했던 장소, 이별 후 다시 만나게 된 장소가 호숫가였단 것은, 허울을(옷) 벗어던지며 서로의 진실한 마음을 확인했던 장소로써 사랑의 진실함을 강조한 요소라 볼 수 있다.

결국 영화의 제목인 ‘애프터’는 사랑을 알기 전과 후, 우리의 모습은 완전히 다르단 의미로, 그 사랑이 바로 우리를 긍정적으로 변화시키는 마법과 다르지 않단 의미를 드러내고 있는 것이다.

 

 

연출, 배우

가벼운 그레이시리즈 느낌이 많이 났으며, 후속작은 2020년 계획중이다.

50가지 그림자: 해방(2018)

 

사랑/욕망

https://blog.naver.com/camoju/221109312288

-인물 리뷰

조세핀 랭포드 히어로 파인즈 티핀 셀마 블레어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