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라마 크라우디드 룸 시즌1 1화 해석 출연진 결말, 대니의 해리성장애와 유령의 집, 빌리 밀리건 실화 The Crowded Room S01 E01 2023 애플티비

크라우디드 룸 시즌1 1화

The Crowded Room S01 E01 2023

 

<<개인평가>>

대니의 해리성장애와 유령의 집, 빌리 밀리건 실화

대니는 아리아나의 복수를 위해 총을 들었다 붙잡히게 되는데..

 

 

1.대니고립(해리성장애)=욕망(절망), 유령의집=내면

대니는 아리아나의 복수를 위해 따라 나서 총을 들었다 경찰에 붙잡히게 되었으나, 경찰이 아리아나의 흔적을 찾지 못했을 뿐만 아니라 하숙집에 함께 거주해왔던 이민자 이츠하크의 흔적도 찾을 수 없어단 것, 이는 아리아나와 이츠하크 모두 대니가 만든 또 다른 자아로, 대니의 해리성장애, 원인은..?

어린 시절 영혼의 반쪽이라 할 수 있던 쌍둥이 애덤을 잃은 것에 이어 늘 소극적인 성격탓에 가정에선 폭력적인 계부 말린으로, 학교에선 친구들의 따돌림에 시달려 고립되어왔고, 이츠하크의 하숙집으로 들어가게 된 그 날은 희망이라 여겨 좋아하던 애나벨에게 버림받은 뒤 교장에겐 마리화나를 걸려 학교에서 정학당할 위기, 앙심을 품은 카터 패거리에 쫓겨 벼랑 끝으로 내몰린 상황이었단 것, 이는 의지할 곳 없이 극단의 고립으로 내몰렸던 대니는 현실을 회피하려 또 다른 자아를 만듦과 동시에 그간 억눌렸던 감정을 이츠하크와 아리아나를 통해 표출.

즉 아무도 찾지 않고 버려져 유령의 집으로 불린 이츠하크의 하숙집은 대니의 고립된 내면을 비유한 것이며, 그 안에 함께 머물던 이츠하크와 아리아나는 대니의 또 다른 자아를 강조.

이것이 전부..?

 

 

2.대니의 쌍둥이 애덤=복선

대니의 심리 상담을 맡게 된 리아 교수가 마지막에 쌍둥이 형제 애덤에 대해 물은 것, 이는 대니가 쌍둥이 형제라 믿어던 애덤 또한 대니가 고립된 혀실을 회피하려 만든 또 다른 자아일 수 있단 복선.

결국 향후 시리즈는 대니가 리아와 대화를 하며 그간 부정해온 현실과 마주함과 동시에 그 해리성장애가 언제부터 시작되었는지, 그 시작에 대한 의문 또한 풀어갈 것.

 

 

#크라우디드 #시즌1 #1화 #TheCrowdedRoom #S01 #E01 #애플티비

-인물 리뷰

사샤 레인 아만다 사이프리드 엠마 레어드 에미 로섬 톰 홀랜드 리어 라즈 코르넬 문드럭초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