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언프리티 소셜 스타, 진실한 것이 사랑이다. Ingrid Goes West, 2017 잉그리드고스웨스트 결말 해석 후기 리뷰

언프리티 소셜 스타/잉그리드 고스 웨스트

Ingrid Goes West, 2017

 

 

<<정보>>

‘오브리 플라자 Aubrey Plaza’ ‘엘리자베스 올슨 Elizabeth Olsen’ ‘오셔 잭슨 주니어 O'Shea Jackson Jr.’ 등이 출연하고 있다.

 

연출/각본 ‘맷 스파이서 Matt Spicer’ 메가폰을 잡았다.

 

해외 6.7 평점, 미국 내 3백만 달러의 수입을 기록했다.

 

<<개인평가>>

 

진실한 것이 사랑이다.

 

SNS에 빠져 살던 잉그리드(오브리 플라자)는 다음 타겟으로 테일러(엘리자베스 올슨)를 정해 그녀를 모방해 가는데..

 

“엄마의 죽음은 가장 친한 친구를 잃은 기분이다.” “어떻게 고칠지 모르겠다.” 잉그리드의 언급이 주제를 드러냈다 볼 수 있다.

 

 

1.상실감/거짓(SNS)/술/약물=욕망, 집=내면

 

SNS상에 수십만의 팔로워를 보유한 테일러의 모든 것을 따라하며 SNS팔로워수를 늘려간 것은 물론 테일러와 현실상의 친구까지 된 잉그리드는 그것이(테일러를 모방) 행복(미래)이라 여겼으나, 그러했을까..?

 

테일러에게 집착(모방)할수록 잉그리드의 집이 쓰레기장이 되어간 것은 내면(집)이 병들어갔음을 드러낸 것, 다시 말해 테일러/SNS에 매몰되는 것 자체가 거짓/허상(욕망)갇혀 잉그리드 자신을 잃어가는(죽어가다) 절망이었단 의미이며, 잉그리드가 이 테일러/SNS에 매몰된(집착) 근본적 이유는 오랜 기간 투병하던 엄마를 잃은 상실감(사랑을 잃어 내면에 공허함=욕망이 자리해 많은 이들의 주목을 받으려한 것) 때문이라 볼 수 있다.

 

잉그리드가 동경한 테일러가 이미 SNS(허상=욕망)의 노예였다는 것(모든 것이 거짓), 그녀의 연인 에즈라는 알코올중독(욕망), 오빠 니키도 약물중독(욕망)이었단 것도 위 의미를 강조 한다 볼 수 있다.

 

이런 잉그리드는 어떻게 벗어났을까..?

 

 

2.진실=사랑

 

자신의 집착(욕망)증세를 어떻게 고쳐야할지 몰랐던 잉그리드가 SNS상에 자신의 모든 것이 거짓이란 진실을 드러내게 되면서, 자신을 진심으로 걱정해주던 연인 댄과 수많은 이들의 응원을 받았다는 것은, 거짓(욕망)이 아닌 진실(사랑)을 추구하는 것이, 온전한 잉그리드 자신이 되어 미래를 살아가는(나만의 길을 가다) 방법임을 드러내고 있는 것이다.

 

 

연출, 배우

 

코믹과 진지함을 오가는 ‘오브리 플라자’의 연기가 좋았다.

 

사랑/욕망

http://blog.naver.com/camoju/221109312288

 

-인물 리뷰

오브리 플라자   엘리자베스 올슨   폼 클레멘티에프   오셔 잭슨 주니어   와이어트 러셀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