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데드풀2, 희생의 본질은 사랑이다. Deadpool 2, 2018 결말 해석 후기 리뷰

데드풀2

Deadpool 2, 2018

 

 

<<정보>>

2017년 촬영 중 스턴트우먼 Joi Harris 오토바이사고로 세상을 떠나면서 2일간 촬영이 중단된바 있다.

 

도미노역 Mary Elizabeth Winstead, Lizzy Caplan, Kerry Washington, Sienna Miller, Ruby Rose, Mackenzie Davis, Kelly Rohrbach, Eve Hewson, Sofia Boutella, Stephanie Sigman, Sylvia Hoeks, Janelle Monáe 고려/스크린테스트 후, ‘재지 비츠 Zazie Beetz’ 캐스팅.

 

케이블역 Dolph Lundgren, Mel Gibson, Kurt Russell, Bruce Willis, Alec Baldwin, Sylvester Stallone, Arnold Schwarzenegger, Stephen Lang, Ron Perlman, Pierce Brosnan, David Harbour 고려, Brad Pitt 스케줄로 보류, 최종 ‘조슈 브롤린 Josh Brolin’ 캐스팅.

 

연출 ‘데이빗 레이치 David Leitch’ 메가폰을 잡았다.

 

해외 8.7 평점 기록하고 있다.

 

<<개인평가>>

 

희생의 본질은 사랑이다.

 

사랑하는 연인 바네사(모레나 바카린)를 잃은 데드풀(라이언 레이놀즈), 가족을 잃은 케이블(조슈 브롤린), 가정이 없던 러셀(줄리안 데니슨)은 절망에 놓이는데...

 

“아이는 우리의 미래다.” 바네사의 언급, “그를 증오하면 그와 똑같아진다.” 데드풀의 언급이 주제를 드러냈다 볼 수 있다.

 

 

1.죄책감(자살)/증오=욕망, 자녀/러셀=미래

 

영화 초반부터 내내 불사인 자신의 능력을 비관하며 자살만을 생각했던 데드풀, 이 자살은 데드풀이 희망을 잃었단 비유인데, 데드풀은 왜 자살(절망)만 생각했을까..?

 

사랑하는 연인 바네사, 그녀와 함께 꿈꾸던 자녀(사랑의 결실=미래)를 잃게 되면서 데드풀은 사랑을 잃음과 동시에 바네사를 구하지 못했단 죄책감(스스로 증오=욕망)에 사로잡혀 자살만(희망이 없는 절망) 생각해왔던 것이다.

 

데드풀만 그러했을까..?

 

미래에서 아내와 자녀를 잃은 후 복수(욕망)를 위해 과거로 넘어온 케이블, 돌연변이를 증오하던 원장의 학대에 시달리다 복수(욕망)를 계획한 러셀의 모습은, 상대(어른 러셀/학대범 원장)를 향한 증오(욕망)가 자신들(케이블/어린 러셀)을 상대처럼 타락시켜감을 드러내고 있는 것이고, 원장에 의해, 또 케이블에 의해 위험에 빠진 어린 러셀은 모두(데드풀/케이블..)의 미래(절망에 빠진 세상)가 되는 것이기도 했으니, 과연 이 미래(어린 러셀)는 어떻게 빛을 찾았을까..?

 

 

2.믿음/희생=사랑, 동전=모티브

 

모두 포기했을 때 어린 러셀에 대한 믿음을 저버리지 않았던 데드풀, 나아가 러셀을 위해 데드풀이 자신의 몸을 던지는 희생으로, 증오(욕망)에 놓인 러셀을 되돌렸다는 것은, 데드풀의 사랑(믿음/희생)이 어린 러셀(미래)을 구원했다는 의미, 좀 더 깊이 있겐 내면의 안식처인 가정(사랑)이 없던 러셀은 의지할 가족(데드풀+엑스맨)을 얻게 되면서 안정(모두의 밝은 미래)을 찾았단 의미가 되는 것이다.

 

다시 미래로 돌아가기 위해 남겨둔 타임머신을 데드풀을 살리는데 사용한 케이블의 모습도 주제를 뒷받침하는 것이고, 바네사와의 추억(사랑)이 있는 동전이 데드풀을 살렸단 것은, 사랑만이 미래(데드풀/케이블/러셀 각자의 미래)를 존재하게 한단 강조이다.

 

 

연출, 배우

 

1편보다 뛰어난 속편, 진지한 메시지에 가벼운 오락성의 조화가 좋았다. 타임머신으로 모든 것을 되돌리는 센스도 굿...

 

사랑/욕망

http://blog.naver.com/camoju/221109312288

 

-인물 리뷰

재지 비츠   모레나 바카린   라이언 레이놀즈   조슈 브롤린   브리아나 힐데브란드   쿠츠나 시오리   줄리안 데니슨   T.J. 밀러   에디 마산   빌 스카스가드   브래드 피트   스탠 리   데이빗 레이치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