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배트맨 닌자, 인생은 보는 시각에 따라 변한다. Batman Ninja (2018) 닌자배트맨 애니 결말 해석 후기 리뷰

배트맨 닌자

Batman Ninja (2018)

 

 

<<정보>>

 

‘로저 크레이그 스미스 Roger Craig Smith’ ‘토니 헤일 Tony Hale’ ‘타라 스트롱 Tara Strong’ 등이 출연하고 있다.

 

해외 6.1 평점 기록하고 있다.

 

<<개인평가>>

 

인생은 보는 시각에 따라 변한다.

 

고담시 악당들(조커, 할리퀸, 펭귄맨, 포이즌아이비, 데스스트록, 투페이스)과 배트맨일행은 고릴라그로드가 만든 타임머신에 의해 일본전국시대로 시간여행을 하게 되는데..

 

“내 생각이 잘못되었다. 나에겐 많은 것들이 남아있다.” 배트맨의 언급이 주제를 드러냈다 볼 수 있다.

 

 

1.자괴감/편협(패배감)=욕망

 

일본의 전국시대를 장악한 고담시 악당들을 몰아내 뒤틀린 역사를 바로잡으려 했지만, 그들의 꼬임에 넘어가 패배하게 되면서, 세상(과거와 그 과거에서 비롯된 현재)은 절망에 빠져들게 되었는데, 이 절망(희망이 사라진 과거와 현재)은 어디서 비롯되었던 것일까..?

 

첨단장비들을 사용할 수 없자 더 이상 자신을 배트맨이 아니라 여기게 되면서(자괴감=스스로 증오=욕망), 또 자신의 패배가 곧 세상의 패배라 생각하게 되면서(편협=욕망), 세상은(일본의 전국시대->현재) 배트맨과 함께 몰락(악당의 손에 들어가다)해간 것이었으나, 이내 배트맨은 자신의 생각이 틀렸음을 깨닫게 된다. 어떻게..?

 

배트맨은 첨단장비가 아닌 브루스 자신이란 것을 깨닫게 되면서(자괴감->자존감=스스로에 대한 믿음=사랑), 또 혼자(고립)가 아닌 곁에 동료들(나이트윙, 레드후드, 로빈, 레드로빈, 캣우먼, 닌자들..)이 있다는 것을 깨닫게 되면서, 우리라는 사랑으로(닌자의 기술을 습득하다) 다시 일어서 절망(조커의 손에 들어간 세상)에 빠진 세상을 구원할 수 있었으니, 이는 배트맨의 시각의 변화(개인의 신념)가 자신의 인생은 물론 세상(절망에 빠진)까지 구원할 수 있었단 의미를 드러내고 있는 것이다.

 

배트맨이 기존의 가면을 버리고, 닌자들의 전설로 불리던 가면을 쓰며 변화된 애니메이션 질감 자체도 시각의 변화를 강조하는 모티브라 볼 수 있다.

 

변화된 시각은 배트맨뿐이었을까..?

 

 

2.캣우먼/그로드/조커의 변화

 

모두를 속인 거짓(욕망)을 택하다 몰락해간 캣우먼이 다시 진실(사랑)을 택하며 미래로 돌아올 수 있었다는 것, 세상을 지배하려던(권력=욕망) 고릴라그로드가 자신의 꾀에 빠져 자멸해갔으나 마지막에 같은 영장류인 새끼 원숭이(미래)를 보호하기 위해 희생을 택했다는 것(희생으로 미래가 존재), 이 둘의(캣우먼/그로드)변화도 주제를 뒷받침한다 볼 수 있다.

 

광기(욕망에 미치다)의 대명사인 조커가 자신을 부정함으로 잠시나마 선량한 인간이 되어갔던 모습, 이후 다시 광기를 바라보며 변해간 모습 또한 신념(사랑vs욕망)에 의해 조커 개인의 인생이 변화됨을 드러내고 있는 것이다.

 

 

연출, 배우

 

메시지는 나쁘지 않았으나, 시대적배경과 변신로봇들의 등장은 에러였다. 조커의 광기섞인 목소리는 '마크 해밀'이 그립다.

마크 해밀

 

사랑/욕망

http://blog.naver.com/camoju/221109312288

 

-인물 리뷰

타라 스트롱   토니 헤일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