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 엠 어 히어로, 두려움보다 강한 것은 사랑이다.(사랑이 있기에 미래가 있다.) アイアムアヒーロー, I am a Hero (2015)

아이 엠 어 히어로

アイアムアヒーロー, I am a Hero (2015)

 

 

<평 점> (2.5 / 5) 기준 (0~1.5개: 비추천, 2~2.5개: 시간 될 때, 3~5개: 추천)

<평 가> 두려움보다 강한 것은 사랑이다.(사랑이 있기에 미래가 있다.)

 

<<정보>> 해외평점기준(imdb) (0~6점: 비추천, 6~7점: 호불호, 7~10점: 추천)

 

‘오오이즈미 요 Oizumi Yo’ ‘나가사와 마사미 Nagasawa Masami’ ‘아리무라 카스미 Kasumi Arimura’ 등이 출연하고 있다.

 

해외 7.2 평점 기록하고 있다.

 

 

<<개인평가>>

 

두려움보다 강한 것은 사랑이다.(사랑이 있기에 미래가 있다.)

 

상상 속에선 영웅이었으나 현실에서는 루저에 지나지 않았던 만화가 히데오(오오이즈미 요)는 좀비바이러스로 아수라장이 된 세상에서 여고생 히로미(아리무라 카스미)를 보호하게 되면서 점차 변하게 되는데, 영화는 이를 통해 ‘두려움보다 강한 것은 사랑이다.’ 주제를 드러내고 있다.

 

 

1.두려움=욕망

 

히데오가 모든 것을 상상 속에서만 행해왔다는 것은 무엇을 의미하는 것일까..? 현실에 대한 두려움을 의미하는 것, 좀 더 본질적으로는 무력하기만 한 자신을 돌아보며 자괴감=절망/욕망 속에 머물러 있었다는 의미를 드러내고 있는 것이다.

 

이처럼 절망에 놓여 자신의 몸조차 제대로 추스르지 못할 만큼 나약했던 히데오가 영웅으로 거듭날 수 있었던 그 원동력은 무엇이었을까..? 자신의 안위보다 함께 하던 히로미와 야부(나가사와 마사미)를 기필코 구해내겠다는 사랑이었던 것, 다시 말해 기꺼이 나를 버릴 수 있는 희생/사랑을 통해 눈앞의 두려윰을 극복해 영웅이 될 수 있었던 것이다.

 

이는 결국 두려움(욕망)보다 강한 것은 사랑이란 의미를 드러내고 있는 것이며, 이 주제를 달리 말하면 사랑이 있기에 미래가 있다는 의미가 되기도 한다.

 

 

2.욕망은 우리를 병들게 한다, 히로미=미래

 

바이러스 확산을 막아낼 수 있는 장소 후지산으로 가는 과정 속에서 히데오와 히로미는 잠시 생존자들이 형성한 안식처에 머물게 되나 그곳도 이내 아수라장이 되고 만다.

 

평화롭던 안식처가 아수라장이 된 그 본질은 좀비바이러스가 아닌 서로를 향한 불신/성욕/권력 등 인간의 끝없는 욕망이었던 것으로, 이는 욕망은 우리를 병들게 한다는 의미를 드러내고 있는 것이다.

 

반대로 히로미가 좀비바이러스(욕망)에 노출되었으나 완전히 인간의 감정(사랑)을 잃어 좀비가 되지 않을 수 있었던 것은, 그녀를 지키고자 했던 히데오의 사랑이었던 것이고, 이 여고생은 미래세대를 의미하는 것이기에, 사랑이 있기에 미래가 존재할 수 있다는 의미를 드러내고 있는 것이다.

 

히로미가 히데오에게 주었던 MP3/음악은 인간에게 존재해야할 순수한 감정=사랑을 강조하는 것, 나아가 다른 좀비와 달랐던 히로미는 바이러스를 치유할 열쇠(미래)가 되는 것이기도 하다.

 

히데오가 엔딩에서 바라본 빛은 사랑으로 이뤄낸 미래를 강조했다 볼 수 있다.

 

 

 

연출, 배우

 

기존 좀비물에서 그려진 메시지와 비유 그 이상이 없었다는 것은 아쉬운 부분이다.

 

 

두려움보다 강한 것은 사랑이다.

 

-인물 리뷰

오오이즈미 요   아리무라 카스미   나가사와 마사미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