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아이 캔 온리 이매진, 욕망을 버려라.(증오) I Can Only Imagine, 2018 결말 해석 후기 리뷰

아이 캔 온리 이매진

I Can Only Imagine, 2018

 

 

<<정보>>

 

‘매들린 캐롤 Madeline Carroll’ ‘J. 마이클 핀리 J. Michael Finley’ ‘데니스 퀘이드 Dennis Quaid’ 등이 출연하고 있다.

 

연출 ‘앤드류 어윈 Andrew Erwin’ ‘존 어윈 Jon Erwin’ 메가폰을 잡았다.

 

해외 7.4 평점, 제작비 7백만 달러를 투자해, 미국 내/총8천3백만 달러의 수입을 기록했다.

 

<<개인평가>>

 

욕망을 버려라.

 

가정폭력 속에 성장한 바트(J. 마이클 핀리)는 복음가수로의 성공을 꿈꾸는데..

 

“너에겐 소울이 없다. 허나 가끔 진정성이 보인다.” 언급이 주제를 드러냈다 볼 수 있다.(진실함=사랑이 없단 의미)

 

 

1.증오/거짓=욕망

 

제작자들 앞에서 공연을 선보이며 당연히 계약을 따낼 줄 알았지만(꿈꾸던 성공) 현실이 비관적이었던 것(절망), 이 원인은(바트의 절망) 무엇이었을까..?

 

바트가 만든 곡들이 하나같이 사람들의 마음을 울릴 정도의 진실함이 없었기 때문(자신의 아픔을 부정하는 거짓된 곡을 쓰다=욕망), 본질적으론 바트 내면에 자리한 아비-아서(데니스 퀘이드)를 향한 증오가(가정폭력을 행해온=욕망) 모든 음악의 감성(진실=사랑)을 앗아감으로써 청취자들과 감정교류(사랑)를 나눌 수 없는 거짓된 음악을(감성이없는) 만들어왔던 것이다.

 

바트가 집을 등진 채(안식처=사랑) 생활한 것, 연인 섀넌(매들린 캐롤)과 멀어진 것도 바트 내면에 사랑이 사라졌단(아서를 향한 증오만 있다) 강조...

 

바트는 벗어났을까..?

 

 

2.집을 찾다

 

집을 등졌던 바트가 집으로 향한 것은(안식처=사랑) 물론 신을 믿으며 변하게 된 아버지-아서를 용서했고(사랑), 임종까지(암투병) 지킨 후 써내려간 자신의 곡 ‘아이 캔 온리 이매진’ 역대 히트곡이 되었단 것은(사람들의 마음을 울리다), 내면에 있던 욕망(아서를 향한 증오)을 버린 뒤에야 따뜻한 감성(사랑)으로 곡을 써 미래를 살아가게 되었단(사람들에게 희망을 주는=감성이 있는 음악가) 의미가 되는 것이다.

 

사이가 멀어졌던 섀넌과의 사랑도 같은 의미(사랑=미래)...

 

 

연출, 배우

 

모든 것을 단순하게 신(믿음)에 엮어 말하는 선교영화를 싫어하는데(특히 중요했던 아서의 변화가...), 그 느낌이 강하다.

 

사랑/욕망

http://blog.naver.com/camoju/221109312288

 

-인물 리뷰

매들린 캐롤   J. 마이클 핀리   데니스 퀘이드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