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수어사이드 쇼, 그릇된 사랑은 더러운 욕망이다. This Is Your Death (2017) / 자살쇼 더쇼 / 결말 해석 후기 리뷰

수어사이드 쇼

This Is Your Death (2017)

 

 

<<정보>>

 

‘조쉬 더하멜 Josh Duhamel’ ‘팜케 얀센 Famke Janssen’ ‘사라 웨인 콜리스 Sarah Wayne Callies’ 등이 출연하고 있다.

 

연출/출연/제작 ‘지안카를로 에스포지토 Giancarlo Esposito’ 참여했다.

 

해외 6.1 평점 기록했다.

 

<<개인평가>>

 

그릇된 사랑은 더러운 욕망이다.

 

백만장자와 결혼 서바이벌쇼를 진행하다 자살을 목격하게 된 아담(조쉬 더하멜)은 이후 절망에 빠진 이들의 목숨을 담보로 그 가족에게 돈을 지급하는 자살쇼를 진행하게 되는데, 영화는 이를 통해 ‘그릇된 사랑은 더러운 욕망이다.’ 주제를 드러내고 있다.

 

“이건 미친 짓이다. 깨어나라.” 동생 카리나(사라 웨인 콜리스)의 언급이 영화의 주제를 함축적으로 드러냈다 볼 수 있는 부분이다.

 

 

1.죽음/절망=욕망

 

아담은 절망에 빠진 이들의 자살을 TV쇼로 방영하는 대신 그 자녀를 비롯한 가족들에게 기부금과 상금을 쥐어주는 것이 절망 속에 놓여있던 가족과 세상 사람들에게 희망을 전해줘, 우리를 밝은 미래로 이끈다 여겼었으나, 과연 그러했을까..?

 

사랑하는 연인/가족을 잃는 다는 것은 우리가 살아가는 존재이유이자 삶의 희망을 앗아가는 것과 다르지 않는 것으로써, 아담이 내뱉은 희망이란 단어와 달리 그 TV쇼는 우리를 미래가 아닌 절망으로 이끌고 있었다 볼 수 있는 것, 다시 말해 아담의 선택은 그릇된 사랑으로 더러운 욕망에 지나지 않았다는 의미가 되는 것이다.

 

점차 시청률(돈=욕망)에 매몰되어 가며 더한 자극(직접 살인까지 행함)을 찾았던 아담의 모습은, 욕망이 그의 눈을 멀게 함으로써 욕망의 노예=악마화 시켜갔다는 강조가 되는 것이고, 그로 인해 하나뿐인 동생마저 죽어갔다는 것은, 욕망은 우리 모두를 타락시킨다는 의미가 되는 것이다.

 

어린 시절 사랑하는 아버지를 잃은 뒤, 동생 카라나는 약(욕망)에 의존해, 아담은 시청률이란 허상(욕망)속에 살아왔다는 것도 주제를 뒷받침 한다 볼 수 있는 부분이다.

 

그렇다면 미래란 어디에 존재했을까..?

 

 

2.메이슨의 선택

 

마지막 자살쇼 참가자였던 메이슨(지안카를로 에스포지토)이 사랑하는 가족을 떠올리며 자살을 택하지 않자(자신의 미래이자 가족의 미래), 많은 이들이 그의 선택에 응원을 보내주게 되었다는 것, 이는 우리를 진정한 미래로 이끌 수 있는 것은 그릇된 사랑=더러운 욕망이 아닌 서로를 믿고 의지할 수 있는 사랑뿐이라는 의미를 드러내고 있는 것이다.

 

즉 나만을 생각하는 욕망이 아닌 나보다 우리를 먼저 생각할 수 있는 사랑 속에 진정한 미래가 있다는 의미...

 

참고로 온라인이나 TV쇼에 매몰되어간다는 것은, 혼자만의 세계인 욕망 속에 갇혀 감성을 잃어간다는 의미가 되는 것이기도 하다. 문명화가 될수록 인간은 퇴보하는 것...

 

 

연출, 배우

 

메시지와 전제는 나쁘지 않았으나, 그것을 풀어가는 방식이 너무 평이해 아쉬웠다.

 

사랑과 욕망에 대한 이해는..

http://blog.naver.com/camoju/221109312288

 

 

-인물 리뷰

조쉬 더하멜   팜케 얀센   사라 웨인 콜리스   케이틀린 피츠제럴드   제임스 프랭코   지안카를로 에스포지토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