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더 마쉬 킹스 도터 마쉬왕의딸 늪지왕의딸 결말 정보 해석 출연진, 존재이유를 찾아라 The Marsh King's Daughter, 2023

늪지왕의딸/마쉬왕의딸/더 마쉬 킹스 도터

The Marsh King's Daughter, 2023

 

<<정보>>

 

‘브루클린 프린스 Brooklynn Prince’ ‘데이지 리들리 Daisy Ridley’ ‘벤 멘델슨 Ben Mendelsohn’ 등이 출연하고 있다.

Karen Dionne ‘The Marsh King's Daughter’ 원작을 기반으로, 연출 ‘닐 버거 Neil Burger’ 메가폰을 잡았다.

해외 6.0 평점, 총2.4백만 달러의 수입을 기록했다.

 

<<개인평가 - 존재이유를 찾아라>>

 

헬레나는 늪지의 왕으로 불리는 아비 제이콥이 탈옥하자 직접 사냥에 나서는데..

 

 

1.헬레나자괴감(증오/죄책감)=욕망(절망), 늪지=내면, 매리골드(자녀)=미래

 

헬레나가 이름을 바꾸고 몸에 새겨진 문신을 가리며 자신의 과거를 지우려 했다는 것, 이는 점차 자아이자 정체성을 잃어간 헬레나의 절망, 원인은..?

아비 제이콥이 늪지의 왕으로 불린 악명높은 범죄자였단 것은 표면적 접근, 본질은 제이콥이 엄마를 납치해 자신이 태어났단 현실 비관과 함께 그에 세뇌되어 오히려 자유를 찾아준 엄마를 비난해 죽음으로 내몰았단 죄책감에 놓이면서, 헬레나는 제이콥에서 비롯된 모든 것을 부정하며 이름과 몸에 새겨진 문신을 지우며 점차 자신의 정체성까지 잃어간 것.

진실을 깨닫기 전 헬라나는 아비와 함께 했던 늪지 생활을 행복이라 여겼지만, 그것은 나무가 자랄 수 없는 늪지처럼, 제이콥에 세뇌된 행복이자 자유를 빼앗긴 절망으로, 망가진 엄마와 헬라나의 내면을 투영.

큰 틀에선 탈옥한 아비 제이콥이 이젠 헬레나의 자녀 매리골드를 노리게 되었단 것, 이는 또 다시 가족을 소유하려던 제이콥의 욕망으로 헬라나의 미래가 사라져간 절망, 미래는..?

 

 

2.헬레나믿음(엄마희생)=사랑(미래), 자녀=모티브

 

위험을 느낀 헬레나가 아비 제이콥을 잡기 위해 과거의 집을 찾았다 죽음과 마주했다는 것, 이는 그간 부정하려 했던 과거의 절망에 갇혀갔던 것이나, 그 과거에는 절망만 있던 것이 아닌 엄마와의 행복한 추억이자 사랑 또한 존재했음을 떠올리게 된 헬레나가 자신을 찾게 되면서, 과거에 배운 사냥 기술로 아비와 맞서 그 늪지대를 벗어났단 것은, 결국 사랑이 헬레나와 매리골드의 미래.

다시 말해 그토록 부정하려던 과거에서 홀로 도망치는 것을 포기한 채 곁에 머물렀던 엄마의 희생으로 자신이 존재했단 사실을 깨달으며, 헬라는 과거를 받아들여 자아를 찾은 것이고, 이 사랑의 힘으로 이젠 자신의 자녀 매리골드를 지켜야 한단 존재 이유로 아비에게서 비롯된 트라우마와 절망을 이겨냈단 강조.

반면 끝까지 가족을 소유물로 여겼던 제이콥의 비극은 욕망에 의한 자멸.

 

 

원작이 있던 만큼 소재는 훌륭했으나, 헬레나의 절망과 극복과정을 너무 가볍게 그렸다.

#마쉬왕의딸 #더마쉬킹스도터 #TheMarshKingsDaughter

-인물 리뷰

브루클린 프린스 데이지 리들리 벤 멘델슨 카렌 피스토리우스 길 버밍햄 가렛 헤드룬드 닐 버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