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오펀2: 퍼스트 킬 정보 출연진 결말 해석, 욕망은 눈을 멀게 한다(쇼윈도가족, 사랑결핍) Orphan: First Kill, 2022

오펀2: 퍼스트 킬

Orphan: First Kill, 2022

 

<<정보>>

 

리나역 ‘이사벨 퍼만 Isabelle Fuhrman’ 촬영한 2020년은 23살로 1편을 촬영했던 11살 나이보다 실제 배역에 가까운 나이가 되었다.

연출 ‘윌리엄 브렌트 벨 William Brent Bell’ 메가폰을 잡았다.

‘Orphan (2009)’ 프리퀄작품이다.

해외 6.1 평점, 총1.1백만 달러의 수입을 기록했다.

 

<<개인평가>>

욕망은 눈을 멀게 한다(쇼윈도가족, 사랑결핍)

에스토니아 정신병원에서 탈출한 리나는 신분을 속여 트리시아가정으로 향하는데..

 

 

1.허상(쇼윈도가족=거짓)=욕망(절망), 집=내면, 군나르(자녀)=미래

억양과 기억 차이로 여러 허점을 보였지만, 트리시아가족이 진실을 보지 못한 채 리나를 집에 머물게 했다는 것, 이는 악마와 다를 바 없이 잔인한 리나를 내면에 두면서, 리나와 함께 트리시아가족이 타락, 원인은..?

가족이 오랜기간 에스터를 찾아왔듯, 사랑하는 자녀이자 동생에 대한 그리움에 젖어 트리시아가족이 진실을 보지 못했단 것은 표면적 접근, 본질은 어미 트리시아와 오빠 군나르는 리나의 진실을 알고 있었지만, 과거 자신이 저지른 살인과 사체유기를 감추기 위해, 또 새로 나타난 리나의 존재로 남편이 기운을 차리자 트리시아는 가족의 화목을 위해 리나의 진실을 묵인했던 것으로, 결국은 트리시아가 택한 거질말로 가족이 리나와 함께 타락.

다시 말해 쇼윈도가족처럼 겉으로 보이는 허상에 집착한 트리시아의 욕망이 첫째의 살인, 둘째의 죽음과 함께 리나까지 집에 들여 모두를 타락.

리나는 달랐을까..?

 

 

2.리나결핍(증오)=욕망

리나가 사른정신병원에서 아빠와 아이가 나오는 영화를 시청했을 뿐만 아니라 홀로 트리시아가족을 떠날 수 있었음에도 다시 돌아왔던 것은, 자신을 친딸로 믿고 있던 앨런때문으로, 이는 리나의 내면엔 뿌리 깊은 결핍이자 공허함이 있었단 반증으로, 결국 이 사랑결핍이 리나를 타락.

좀 더 본질적으론 어린 시절 장애로 왜소증을 앓게 된 리나는 부모와 세상으로부터 버려지게 되면서, 이 증오를 세상으로 돌려 인간과 가정을 파괴하는데 활용했던 것이고, 또 가장을 유혹해 결핍된 사랑을 채우며 자신의 가정까지 꾸리려 했던 것.

다시 말해 욕망이 리나와 트리시아의 눈을 멀게 해 자신을 괴물로 타락.

 

 

리나를 태생적 악마로 그리고자 했다면 더 잔인했어야 했고, 환경에 의한 변화를 그리고자 했다면 리나 내면에 대한 깊이가 있어야..

#오펀2 #퍼스트킬 #OrphanFirstKill

-인물 리뷰

이사벨 퍼만 줄리아 스타일스 로지프 서덜랜드 윌리엄 브렌트 벨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