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신이 있는 달의 아이, 사랑은 영원하다(달리기, 이다텐) Child of Kamiari Month 神在月のこども 2021 애니 넷플릭스 결말 해석

신이 있는 달의 아이

Child of Kamiari Month 神在月のこども 2021

 

<<개인평가>>

사랑은 영원하다(달리기, 이다텐)

달리기를 좋아했던 칸나는 세상을 떠난 엄마가 달리기의 신 이다텐이었단 사실을 알게 되는데..

 

 

1.칸나자괴감(어둠)/야샤증오=욕망(절망), 칸나=미래

칸나가 좋아하던 달리기를 더는 하려 하지 않았을 뿐만 아니라 어둠이 칸나를 삼키게 되었다는 것, 이 달리기 포기와 어둠은 칸나가 앞으로 나아갈 꿈을 잃고 절망, 원인은..?

엄마와 함께 달리는 것을 좋아했던 칸나였으나, 마라톤 대회에서 자신이 끝까지 노력하지 않아 병마와 싸우던 엄마도 힘을 내지 못해 세상을 떠났다 여기면서, 칸나는 더 이상 앞으로 나아가지 못한 채 과거에 갇혀간 것이고, 또 내면의 어둠이 칸나를 잠식한 것으로, 이 본질은 자신과 세상을 원망한 칸나의 자괴감이 스스로를 망가트린 것.

칸나만 그러했을까..?

달리기 신 이다텐과 오랜 앙숙관계로 칸나를 미워했던 도깨비 야샤가 이다텐의 임무를 수행하던 칸나를 막아서 신들이 주관하는 의회 카미하카리가 제 때에 열리지 못해 세상이 혼란에 빠지게 되었다는 것, 이는 칸나와 야사 개인의 절망을 신들의 회의가 이루어지지 않게 된 세상의 절망과 동일시, 미래는..?

 

 

2.칸나추억/야사믿음=사랑(미래), 달리기=모티브

절망에 놓였던 칸나는 엄마가 했던 이다텐의 임무를 수행하기 위해 메신저 시로, 도깨비 야샤와 함께 여정에 나서게 되면서, 엄마와 함께했던 행복한 추억들을 떠올려 다시 달리게 되었을 뿐만 아니라 곁에서 의지가 되어준 시로, 야샤와 힘을 합쳐 신들의 회의를 계획대로 도와 세상의 혼란을 막았단 것은, 결국 사랑에 세상과 칸나, 야샤의 미래가 존재.

다시 말해 칸나가 다시 달리게 된 것은, 엄마는 늘 추억으로 함께함을 깨닫게 되면서, 칸나는 다시 꿈을 향해 나아갔단 강조.

 

 

연출, 배우

달리기에 대한 의미부여는 나쁘지 않았으나, 칸나의 감정선이 약해 극복과정의 감동도 약해졌다.

#신이있는달의아이 #神在月のこども #ChildofKamiariMonth #넷플릭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