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태그, 욕망을 버려라.(게임중독, 술래잡기, 승부욕) Tag, 2018 결말 해석 후기 리뷰

태그

Tag, 2018

 

 

<<정보>>

제리역 ‘제레미 레너 Jeremy Renner’ 스턴트촬영 중 오른쪽 팔꿈치, 왼쪽 손목이 골절된바 있다.

 

연출 ‘제프 톰식 Jeff Tomsic’ 메가폰을 잡았다.

 

영화는 고등학교 동창 Bill Akers, Patrick Schultheis, Sean Raftis, Mike Konesky 이들의 실화를 기반으로 하고 있다.

 

해외 6.6 평점, 제작비 2천8백만 달러를 투자해, 미국 내 5천4백만/총7천7백만 달러의 수입을 기록했다.

 

<<개인평가>>

 

욕망을 버려라.

 

30년 동안 5월 한 달간 술래잡기(태그)게임을 해온 호기, 밥, 칠리, 케빈은 한 번도 술래가 되지 않았던, 또 결혼을 앞두고 있던 제리를 노리는데..

 

“놀이를 하지 않기에 늙는 것이다.” 언급, “게임이 내 인생을 망치고 있다.” 언급이 주제를 드러냈다 볼 수 있다.

 

 

1.집착->자괴감/자만/약물/망상/알코올중독=욕망

 

친구들이 게임놀이로 결혼식을 망칠까 결혼식에 초대하려하지 않았던 제리, 그런 제리를 잡기 위해 친구 4인이 결혼식에 참석했다, 끝내 결혼식을 망쳤다는 것, 이는 게임에 대한 지나친 집착이(중독=승부욕) 서로의 삶을 망쳐갔단 의미를(행복해야할 친구 제리의 결혼식을 망친 것, 친구들의 축하 없이 결혼식을 하려 했던 제리) 드러내고 있는 것이다.

 

이 결혼식은 표면적 의미이고, 세부적으론 늘 제리에게 지다보니 자괴감에(스스로불신=욕망) 젖었던 호기, 승부욕 때문에 자신만 알던(자만=욕망) 밥, 약물에(욕망) 절어 살며 이혼까지 했던(타락) 칠리, 망상(욕망)속에 살았던 케빈, 알코올중독자였던(욕망) 제리, 직접적 게임 참가자는 아니었으나 승부욕에 폭력적으로 변한 안나, 나아가 이들 모두 늘 의심(불신/거짓=욕망) 속에 살아온 것은, 즐기기 위해 시작한 태그게임이 집착화(욕망) 되면서 오히려 자신이자 친구들의 삶을 망쳐가고(자괴감/자만/약물/망상..) 있었단 의미가 되는 것이다.

 

“놀이를 하지 않기에 늙는 것이다.” 이는 나이가 들어도 아이와 같은 순수함을(미래에 대한 호기심=사랑) 간직해야 한단(그래야 늘 아이처럼 꿈을 갖고 미래를 살아갈 수 있다) 의미이나, 순수함이 아닌 게임에 집착(욕망)해 망가져갔단 의미..

 

벗어날 방법은..?

 

 

2.욕망을 버려라.

 

게임에 집착해(승부욕=욕망) 죽기 살기로 게임에 매달린 것이 아닌 함께 웃으며 남은 5월의 시간동안 그 게임을 즐겼다는 것, 이로써 서로 경쟁이 아닌 의지하는 진정한 친구가(절망=고통을 함께 나눌) 되었다는 것은, 욕망을 버려야만(사랑을 찾다) 미래를 살아갈 수 있단(절망을 함께 견딜 친구=순수한 꿈을 간직한 미래) 의미가 되는 것이다.

 

호기의 병문안을 온 친구들은 위 의미를 뒷받침하는 것..

 

 

연출, 배우

 

게임에 집착해(승부욕) 망가져간단 설정은 ‘게임 나잇’과 비슷하나, 디테일의 차이가 있다.(절망의 극복)

게임 나잇(2018)

 

사랑/욕망

http://blog.naver.com/camoju/221109312288

 

-인물 리뷰

애나벨 월리스   아일라 피셔   레슬리 빕   라시다 존스   에드 헬름스   존 햄   제레미 레너   제이크 존슨   한니발 뷰레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