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메가로돈, 진정한 미래는 사랑이다.(돈/명성) The Meg, 2018 결말 해석 후기 리뷰

메가로돈

The Meg, 2018

 

 

<<정보>>

‘제이슨 스타뎀 Jason Statham’ ‘리빙빙 Bingbing Li’ ‘루비 로즈 Ruby Rose’ 등이 출연하고 있다.

 

‘스티브 알텐 Steve Alten’의 "MEG: A Novel of Deep Terror" 원작을 기반으로, 연출 ‘존 터틀타웁 Jon Turteltaub’ 메가폰을 잡았다.

 

미국 내 6.1 평점, 제작비 1억3천만 달러를 투자해, 미국 내 1억3천7백만/총5억5백만 달러의 수입을 기록중(18.09.17)이다.

 

<<개인평가>>

 

진정한 미래는 사랑이다.

 

마나원기업은 마리아나해구(심해)로 들어갔다 거대 상어 메가로돈의 공격으로 고립된 연구진을 구출하기 위해 구조전문가 조나스(제이슨 스타뎀)를 찾는데..

 

“기체층 아래 미지의 세계가 있다.” 언급이 주제를 드러냈다 볼 수 있다.

 

 

1.아이=미래, 명성/돈/불신/죄책감=욕망

 

마나원해양기지에 엄마 수인(리빙빙)과 함께 있던 메이밍, 해수욕장에 엄마와 함께 온 남자아이, 이 두 아이가 메가로돈에 의해 두려움(공포=욕망)에 떨게 된 것은, 미래가 병들어갔단 비유인데, 이 원인은(메이밍/남자아이의 절망) 무엇이었을까..?

 

심해 깊은 곳에 모두가 꿈꾼 미지의 세계가 있다 여겨(명성->돈) 연구를 지속적으로 바랐던 마나원의 투자자 모리스(레인 윌슨)의 욕망이 심해에 있던 메가로돈을 해수면으로 끌어올려 사람들의 목숨을 앗아간 것이었으니, 이는 명성->돈(욕망)이 미래라 여긴 그릇된 신념(모리스의 욕망)이 미래를 절망으로 내몰았다(메이밍/남자아이의 두려움) 볼 수 있다.

 

이는 큰 틀이고, 과거 메가로돈의 공격 속에 11명을 구출했지만 8명은 잃게 되면서, 죄책감(스스로증오=욕망)과 사람들의 불신(욕망)으로 내몰려 술에(욕망) 절어 지냈던 조나스, 남편과 이혼 후 홀로 메이밍을 키운 것은(일과 보육) 물론 아버지까지 잃었던(사랑잃다) 수인은 개인적 절망으로, 메가로돈(외적절망)과 동일시된다 볼 수 있다.

 

극복했을까..?

 

 

2.희생/믿음=사랑

 

조나스와 수인의 내적절망은 서로를 의지하면서(사랑), 또 조나스를 불신했던 사람들이 서로를 믿게 되면서(사랑), 나아가 사람들을 구하고자 위험을 무릅쓴 조나스 외 연구진의 희생(사랑)으로 메가로돈을 막아냈다는(위험에 처한 메이밍) 것은, 진정한 미래는 사랑에 있음을(모리스가 바랐던 돈/명성이 아닌 조나스의 희생) 드러내고 있는 것이다.

 

반면 끝까지 돈만(욕망) 바라보다 메가로돈의 먹잇감이 된 모리스의 모습은, 욕망의 끝은 파멸..

 

 

연출, 배우

 

해양판 ‘쥬라기 월드’라 볼 수 있으나, 깊이는 많이 떨어졌다.

쥬라기 월드: 폴른 킹덤(2018)

 

사랑/욕망

http://blog.naver.com/camoju/221109312288

 

-인물 리뷰

리빙빙   제이슨 스타뎀   제시카 맥나미   루비 로즈   레인 윌슨   클리프 커티스   존 터틀타웁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