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빅 식 빅식, 사랑은 이해다.(편견) The Big Sick, 2017 결말 해석 후기 리뷰

빅 식

The Big Sick, 2017

 

 

<<정보>>

영화는 쿠마일역 ‘쿠마일 난지아니 Kumail Nanjiani’ 각본 ‘에밀리 V. 고든 Emily V. Gordon’ 실화에 기반하고 있으며(부분적), 결혼 10주년에 맞춰 개봉되었다.

 

연출 ‘마이클 쇼월터 Michael Showalter’ 메가폰을 잡았다.

 

해외 7.6 평점, 제작비 5백만 달러를 투자해, 미국 내 4천2백만/총5천6백만 달러의 수입을 기록했다.

2018 Academy Awards 각본부분 노미네이트 기록했다.

 

<<개인평가>>

 

사랑은 이해다.

 

미국 내 파키스탄 전통가정서(이슬람) 성장한 쿠마일(쿠마일 난지아니)은 백인 여성 에밀리(조 카잔)와 사랑에 빠지는데..

 

“네가 소중하단 것과 정직해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쿠마일의 언급, 에밀리의 부모가 쿠마일에게 했던 “911 테러 어떻게 생각해?‘ 언급이 주제를 드러냈다 볼 수 있다.

 

 

1.편견/거짓=욕망, 자녀=미래

 

아들-쿠마일이 원하던 스탠드업코미디보다 로스쿨에 다니길 희망했고, 파키스탄 전통대로 정략결혼을 바랐던 부모의 편견(내관점=욕망), 이런 부모로 인해 에밀리에게 진실을 숨겨오다(거짓=욕망), 에밀리와 헤어져 슬픔에 빠져 지낸(하루하루 무의미한 삶=사랑 잃은 절망) 쿠마일의 모습은, 부모의 그릇된 사랑(편견=욕망)이 미래인 쿠마일을 절망으로 내몰았단 의미이고, 쿠마일 자신도 거짓(욕망)으로 미래를 잃어갔단(에밀리와 이별) 의미가 되는 것이다.

 

쿠마일의 욕망에 의해 에밀리도 절망으로, 또 에밀리의 부모-베스/테리가 남편의 외도로(거짓/성욕=욕망) 틀어진 것도 같은 의미..

 

이를 큰 틀로 본다면, 에밀리의 부모가 쿠마일을 처음 본 뒤 911테러와 연관 시켰고, 스탠드업코미디를 보던 관객도 911테러와 연관 지어 조롱과 비판=편견의 대상으로 바라보았듯, 서로의 문화를(미국vs파키스탄) 이해 못하는 불신은 증오로(욕망) 이어져, 결국 서로의 미래까지 앗아간단(서로를 증오=테러->전쟁) 의미를 드러내고 있는 것이다.

 

이들의(쿠마일/에밀리/각부모=세상) 미래는..?

 

 

2.진실/이해=사랑

 

원인 모를 병으로 코마상태에 빠져 점차 악화되어가던 에밀리를 살려낸(미래) 것은, 다름 아닌 쿠마일의 작은 관심(이해=사랑)이었었고(발목을 삐었다=>성인발병 스틸병 희귀병발견), 반대로 쿠마일을 거부했던 에밀리가 코마상태 기간의 진실 된 공연영상과 부모에게 이야기를 듣게 되면서(쿠마일을 이해=사랑), 다시 받아들였단(사랑을 이루다) 것은, 사랑은 이해라는 것이며(상대의 관점에서 보려는 진실함), 이 사랑(진실->이해) 속에 미래가 있단(행복을 찾은 에밀리와 쿠마일) 의미가 되는 것이다.

 

자신들의 뜻을 굽힌 뒤(로스쿨/정략결혼=편견을 버리다) 쿠마일을 지지해 준 부모(이 사랑으로 밝은 미래가 존재), 쿠마일을 편견으로(911테러) 보았던 에밀리의 부모가 많은 시간 함께하며 쿠마일의 진실함을 바라봐(이해=사랑) 받아들였다는 것(편견을 버리다), 사이가 틀어졌던 에밀리의 부모-베스와 테리가 다시 합친(진실한 사과->이해=사랑) 것도 주제를 뒷받침 한다 볼 수 있다.

 

위에서 언급한 큰 틀의 절망도(증오=테러->전쟁으로 미래를 앗아갈), 미국과 파키스탄간 이해로(사랑) 극복할 수 있다는 의미..

 

 

연출, 배우

 

‘조 카잔’의 러블리함, ‘쿠마일 난지아니’의 실화에 기반 했다는 점에 평점을 더했다.

 

사랑/욕망

http://blog.naver.com/camoju/221109312288

 

-인물 리뷰

조 카잔   쿠마일 난지아니   홀리 헌터   아딜 악타르   주드 아패토우   마이클 쇼월터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