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액션 포인트, 행복은 사랑에 있다. Action Point, 2018 결말 해석 후기 리뷰

액션 포인트

Action Point, 2018

 

 

<<정보>>

 

각본/제작/DC역 ‘조니 녹스빌 Johnny Knoxville’ 스턴트를 직접 소화하다 여러 차례 응급실에 실려 갔다.

 

연출 ‘팀 커크비 Tim Kirkby’ 메가폰을 잡았다.

 

영화는 1979년 Vernon, NJ 지역에 존재했던 Action Point 놀이공원에서 부분적 영감을 얻어 만들어졌다.

 

해외 4.9 평점, 제작비 1천9백만 달러를 투자해, 미국 내 5백만 달러의 수입을 기록했다.

 

<<개인평가>>

 

행복은 사랑에 있다.

 

액션포인트(놀이공원)를 운영하던 DC(조니 녹스빌)는 오랜만에 딸-부기(엘리노어 워싱턴 콕스)와 여름방학을 함께 보내는데..

 

“왜 액션포인트에만 집착해요?” 부기의 언급이 주제를 드러냈다 볼 수 있다.

 

 

1.술/액션포인트(일)/편견=욕망, 자녀=미래

 

매일 술(욕망)에 절어있었고, 딸-부기와의 약속(사랑)보다 액션포인트(일=욕망)에 매진했던 DC는 이것이(술/일중독=욕망) 행복이라(행복) 여겼으나, 그러했을까..?

 

아빠-DC와 시간을 함께 보내려 내려온 부기였으나, DC가 일에만(욕망) 전념하면서, 또 그간 한 차례도 뉴욕으로 찾아오지 않으면서, 부기가 혼란/방황에(사랑결핍에 의한) 놓이게 되었단 것, 여기서 부기는 DC의 미래로써, DC가 바라본 욕망(술/일중독..)은 행복이 아닌 자신의 삶을 갉아먹고 있었다(절망에 빠진 부기=미래) 볼 수 있는 것이다.

 

DC가 꿈꾼 행복(미래)은..?

 

 

2.희생/이해=사랑, 손자=미래

 

욕망(술/일중독)에 절어있던 DC가 액션포인트를(욕망을 버리다) 처분한 뒤, 부기와 함께 자동차여행을 하고, 뉴욕으로 향해 부기 곁에 머물기로 했다는 것, 이는 DC가 자신의 뜻(편견=욕망)을 굽힌 희생(사랑)이자, 부기가 원하는 것을 바라본 이해(사랑)를 의미한 것이고, 이를 통해 부기가 방황에서(DC의 사랑으로 안정찾다) 벗어났단 것은, 자연히 DC는 사랑으로(희생/이해) 행복/미래를 찾았단(행복을 찾은 부기=DC의 미래) 의미를 드러내고 있는 것이다.

 

부기의 자녀이자 DC의 손자 루디는, 사랑으로 만들어낸 또 다른 미래를(DC->부기->루디=사랑의 대물림) 강조..

 

 

연출, 배우

 

단순한 비유와 메시지에, 가학적인 슬랩스틱...

 

사랑/욕망

http://blog.naver.com/camoju/221109312288

 

-인물 리뷰

엘리노어 워싱턴 콕스   조니 녹스빌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