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노미오와 줄리엣: 셜록 놈즈, 사랑이 있기에 미래가 있다. Gnomeo & Juliet: Sherlock Gnomes, 2018 로미오와줄리엣 애니 결말 해석 후기 리뷰

노미오와 줄리엣: 셜록 놈즈

Gnomeo & Juliet: Sherlock Gnomes, 2018

 

 

<<정보>>

‘에밀리 블런트 Emily Blunt’ ‘제임스 맥어보이 James McAvoy’ ‘조니 뎁 Johnny Depp’ 등이 목소리출연하고 있다.

 

연출/목소리출연 ‘존 스티븐슨 John Stevenson’ 참여했다.

 

해외 4.8 평점, 제작비 5천9백만 달러를 투자해, 미국 내 4천3백만/총8천6백만 달러의 수입을 기록했다.

 

<<개인평가>>

 

사랑이 있기에 미래가 있다.

 

정원요정들의 보호자 셜록(조니 뎁)은 맞수 모리아티의 계략에(정원요정들 파괴) 말려드는데..

 

“친구들의 말을 듣지(존중) 않았어요.” 언급이 주제를 드러냈다 볼 수 있다.

 

 

1.편견/열등감/불신=욕망, 정원=내면

 

모리아티에 의해 정원요정들이 파괴될 위기에 놓였다는 것, 이는 모두가(정원요정+그들이 사라짐으로 정원을 잃어 삭막해질 인간들) 처한 절망을 의미한 것인데, 이 원인(정원요정이 사라진 절망)은 무엇이었을까..?

 

이성적존재(감성의반대로 사랑이없다=욕망) 셜록이 자신만 생각해(편견=욕망) 타인을 무시하자, 파트너 왓슨(치웨텔 에지오포)이 열등감(셜록을향한증오/자신을증오=욕망)에 사로잡히게 되면서 모리아티가 이를(열등감) 활용했던 것이고, 이에 줄리엣(에밀리 블런트) 노미오(제임스 맥어보이)의 불신(욕망)이 더해져 모두가(정원요정+인간들) 절망에 빠진 것이었으니, 이는 셜록/왓슨/줄리엣/노미오(욕망)이 만들어낸 절망이었다 볼 수 있다.

 

정원요정들의 터전(집)인 정원이 황폐한 것은, 내면이 병들었단(편견/증오/불신=욕망에의해) 비유인 것..

 

이들은 어떻게 극복(모리아티=절망)했을까..?

 

 

2.믿음=사랑

 

자신만 알던(나만이 사건을 해결할 수 있단=욕망) 셜록이 왓슨과 노미오/줄리엣을 믿으면서, 또 왓슨이 지난날의 잘못(증오=욕망)을 뉘우치고, 줄리엣과 노미오가 서로를 믿게 되면서(불신을 버리다), 이들은 사랑(우리)으로 모리아티(절망)를 이겨냈으니, 이는 사랑이 있기에(셜록/왓슨/노미오/줄리엣의 화합) 미래가 존재한단(정원요정+정원을 찾아 삭막함에서 벗어난 인간들) 의미가 되는 것이다.

 

황폐했던 정원이 새싹으로(생명력) 가득해진 것은, 사랑으로 찾은 미래(내면의행복)를 강조하는 것..

 

 

연출, 배우

 

화려한 배우진에 비해 단순했던 스토리..

 

사랑/욕망

http://blog.naver.com/camoju/221109312288

 

-인물 리뷰

에밀리 블런트   제임스 백어보이   조니 뎁   치웨텔 에지오포   매기 스미스   줄리 월터스   켈리 애스버리   마이클 케인   덱스터 플레처   제임스 홍   스테판 머천트   존 스티븐슨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