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오션스8, 사랑이 있기에 미래가 있다. Ocean's 8 Eight, 2018 결말 해석 후기 리뷰

오션스8

Ocean's 8, 2018

 

 

<<정보>>

태미역 Elizabeth Banks 보류, 최종 ‘사라 폴슨 Sarah Paulson’ 캐스팅.

 

연출/각본 ‘게리 로스 Gary Ross’ 메가폰을 잡았다.

 

오션스8 멤버들은 오스카4개, 에미상2개, 그래미9개, 골든글로브6개, 영국아카데미5개, 배우조합10개 수상을 기록했다.

 

해외 6.3 평점, 제작비 7천만 달러를 투자해, 미국 내 5천2백만/총6천4백만 달러의 수입을 기록중(18.06.14)이다.

 

<<개인평가>>

 

사랑이 있기에 미래가 있다.

 

5년간 옥살이를 한 데비(산드라 블록)는 출소 후 멤버를 모아 새로운 계획을 진행하는데..

 

“언젠가 그만둘 거다(범죄).” 데비의 언급, “친구가 필요하다.” 다프네(앤 해서웨이)의 언급이 주제를 드러냈다 볼 수 있다.

 

 

1.감옥(복수)/불법/자괴감...=욕망

 

전 연인 베커(리처드 아미티지)의 배신으로 5년간 옥살이(절망)를 한 것, 그로 인해 베커를 향한 복수만을 생각해온 데비, 이 감옥/복수는 데비의 삶이 절망(과거에갇힘)임을 드러냈다 볼 수 있다.

 

데비만 그러했을까..?

 

불법 주류를 만들어온 루(케이트 블란쳇), 연이은 실패로 자괴감(스스로증오=욕망)에 빠진 디자이너 로즈(헬레나 본햄 카터), 부모의 뜻에 따라(자신을잃다) 살아온 아미타(민디 캘링), 거리에서 야바위/소매치기로 살아온 콘스탠스(아콰파나), 해커로 어둠속에 머물던 나인볼(리아나), 마지막으로 늘 스포트라이트(허상)의 스트레스에 시달렸고 친구가 없던(고립) 다프네, 이들 모두 데비와 다르지 않았는데(절망에 처하다), 이 오션스8은 어떻게 벗어났을까..?

 

 

2.친구=사랑

 

서로를 믿으며 진행된 계획으로, 데비가 과거(복수)에서 벗어났다는 것, 불법주류제조자에서 바이크를 타는 자유(미래)를 찾은 루, 친구를 얻었고(고립에서 벗어나다) 허상의 꼭두각시가(배우) 아닌 주도자(연출가)된 다프네, 자존감(스스로믿음=사랑)을 찾은 디자이너 로즈, 집을 갖게 된 콘스탠스, 외 태미, 아미타, 나인볼 모두 내가 원하는 삶을 살게 된(미래) 것은, 사랑이(서로를 믿는 친구들 오션스8) 있기에 미래가 있단 의미가(절망을 이겨내는 원동력은 우정=사랑) 되는 것이다.

 

 

오션스8이 얻은 미래가 거짓/범죄/돈(욕망)로 이뤄졌다는 것이 모순되긴 하나, ‘분노의 질주(최근 더한 악당을 등장시켜 주인공들이 선의 위치에 섬)’, ‘매직 마이크XXL(절망에 놓인 주인공이 친구들과 함께 스트립댄스-섹스산업=욕망으로 미래를 찾다)’, 케이퍼무비 대부분이 이런 모순점을 지니니 웃어넘기면 될 것...

분노의 질주: 더 익스트림(2017) 매직 마이크XXL(2015)

 

 

연출, 배우

 

주요 배역이 8명이다 보니 시간분배에 따른 오션스8의 절망감이 가볍게 느껴졌다. ‘그것’은 비교적 분배를 잘함..

그것(2017)

 

그럼에도 배우들에 평점을 더했다.

 

사랑/욕망

http://blog.naver.com/camoju/221109312288

 

-인물 리뷰

산드라 블록   케이트 블란쳇   앤 해서웨이   민디 캘링   사라 폴슨   아콰피나   리아나   헬레나 본햄 카터   제임스 코든   리처드 아미티지   다코타 패닝   스티븐 소더버그   게리 로스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