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아사히나구, 인생은 함께하는 것이다. あさひなぐ, Asahinagu (2017) 나기나타 결말 해석 후기 리뷰

아사히나구

あさひなぐ, Asahinagu (2017)

 

 

<<개인평가>>

 

인생은 함께하는 것이다.

 

고등학교에 입학한 아사히(니시노 나나세)는 나기나타부에 들어가 전국대회출전을 꿈꾸게 되는데...

 

“지난 6일간의 고생이 삶의 버팀목이 될 것이다.” 언급이 주제를 함축적으로 드러냈다 볼 수 있는 부분이다.

 

 

1.지옥훈련/두려움/고립=욕망

 

6일간 절에서 합숙을 이어가며 절대고수와 지옥훈련을 하게 되었다는 것, 여기서 거대한 산과 같던 절대고수와의 대련은 단순한 훈련이 아닌 앞으로 아사히를 비롯한 학생들이 사회로 나가게 되었을 때 마주할 수밖에 없는 숱한 좌절과 절망을 비유적으로 드러냈다 볼 수 있는 부분이다.

 

이와 더불어 자존감(스스로에 대한 믿음=사랑)이 없어 매사 소극적이었던 아사히, 팀 내 에이스로 모든 것을 자신이 홀로 책임져야 한다는 생각에 고립(절망)되어갔던 마하루(시라이시 마이), 역시나 자신이 최고란 오만(욕망)에 빠져있던 상대편 에이스 이치도의 모습은, 개개인이 마주하고 있는 절망을 드러내고 있는 것인데, 과연 이 셋을 비롯한 학생들은 어떻게 마주한 절망을 극복해갔을까..?

 

 

2.믿음=사랑

 

6일간 지옥훈련 중 그것을 견디지 못해 포기하려던 개개인들이 그 훈련을 버텨낼 수 있던 것은, 힘든 상황에서도 훈련을 이어가던 동료를 보게 되면서, 즉 서로를 의지하는 사랑으로 마주한 절망/좌절을 극복하게 되었단 의미이고, 이 경험을 기반으로 스스로에 대한 믿음=사랑을 찾게 된 아사히, 혼자란 짐을 내려놓고 동료를 믿게 된 마하루, 나아가 학생들이 하나의 원팀이 되어 라이벌교교와의 대결서 승리를 하게 되었다는 것은, 결국 이 사랑(스스로에 대한 믿음/상대를 향한 믿음)이 미래를 존재하게 했다는 의미를 드러내고 있는 것이다. 우리 인생도 결코 다르지 않는 것..

 

자신만이 최고라 여긴 오만에 빠져있다 패배 후 좌절하게 된 상대편 에이스 이치도에게 동료가 다가가 힘을 주었다는 것도 같은 의미라 볼 수 있다.

 

 

연출, 배우

 

매우 단순한 메시지와 비유였지만, 풋풋함에 평점을 더해봤다.

 

사랑/욕망에 대한 이해.

http://blog.naver.com/camoju/221109312288

 

-인물 리뷰

니시노 나나세   시라이시 마이  

 

+ Recent posts